YBM어학원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8월 파워토익 860 실전반을 수강하고 있고 다음달도 수강하려는 파워토익이 입니다.
수능이 끝남과 함께 영어는 쳐다보지도 않아서 토익을 해야하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단기간에 고득점을 내기위해서는 독학보다는 학원을 가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여러 토익학원 수업후기와 유튜브까지 찾아보며 학원 선택에 공을 들였습니다. 저처럼 학원을 다니고는 싶은데 도통 어디를 선택해야 하는지 결정장애가 오신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학원을 찾는 도중, 광고로 인해 여러번 눈에 띄는 여타 수업들과는 다르게 파워토익만큼은 광고가 아닌 모두 수업을 직접 듣고 난 후기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수강생들의 아웃풋이 확실했기에 믿고 파워토익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박혜원 선생님은 광고를 하지 않으심에도 매달 수강생들이 1500명에 달합니다. 수업을 들은 많은 수강생들이 자신의 지인을 소개해오고 또 그 지인들이 지인을 데려오면서 광고가 없어도 매년 전국 실전 1위를 지키고 계십니다. 지인들에게 추천할 정도면 얼마나 대단할까 싶으시죠. 정말 대단합니다. 저도 수업을 듣고 지인들에게 무조건 들으라며 추천하는 제 모습을 보며 이래서 지인소개로 많이들 들으러 오는구나를 알게 되더군요. 절대 후회 안하실겁니다.

이렇게 입아프도록 추천하는 파워토익이 어떤지 궁금하시죠.
박혜원 선생님은 우선 말투가 굉장히 세십니다. 처음에 들었을 때는 세다고 느꼈는데 한달이 지난 지금은 선생님의 말투가 귀엽게 느껴질 정도가 되었습니다. 선생님의 말투가 세서 무엇보다 강의를 듣는 내내 각인력이 어마어마 합니다. 문제를 풀때 선생님의 음성이 들리기도 할 정도로 선생님의 말투에는 힘이 있습니다. 사실 말투는 수업이 진행되다 보면 자연스레 적응이 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수업 중에는 필기를 해서는 안됩니다. 선생님이 매일 수업음성을 따로 녹음해서 올려주시기 때문에 필기를 놓친다는 불안감은 없습니다. 필기를 안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수업에 집중하게 되더군요.
LC는 박혜원 선생님의 주무기인 포커스노트가 있습니다. 포커스노트를 작성하다보면 어느새 어려운 파트2의 오답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정답을 듣기에 급급한것이 아니라 오답을 제거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므로 정답률이 매우 올라가게 됩니다. 후기들에 보면 모두 포커스노트를 찬양하고 있지 않나요. 도대체 포커스노트가 무엇일까 궁금하시다면 파워토익 수강신청을 누릅시다.
RC는 파트5를 푸는 방법으로 파트6, 7까지 아우르게 됩니다. 파트5에만 적용되는 어줍잖은 스킬만 알려주고 끝나는 것이 아니냐, 영어는 해석을 재대로 하고 파악한 뒤 풀어야 한다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박혜원 선생님을 만나기 전까지는 이러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박혜원 선생님의 주무기인 파트5를 푸는 스킬은 근거 없는 스킬이 아닙니다. 만점을 수도없이 받아보신 박혜원 선생님의 근거 있는 스킬입니다. 문법적 개념은 물론이고 원어민들이라면 자연스럽게 쓰는 collocation 연어를 제대로 암기하고 이해하고 있어야 선생님의 스킬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연어는 코웃음치며 무시할수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매일 숙제만 해도 점수가 오른다, 정말입니다. 매일같이 정해진 숙제를 하고 심지어 주말까지 선생님이 직접 계획을 짜 주십니다. 주말에 나태해 질 수 있는 가능성을 없애 꾸준히 공부를 하게 됩니다. 사실 숙제는 관리를 하지 않으면 안하는 학생들이 많을 겁니다. 박혜원 선생님이 직접 숙제를 검사하시고, 또한 선생님을 도와 조교분들도 숙제를 꼼꼼히 검사해주십니다. 검사는 숙제 한 것에서 퀴즈를 내어 숙제한 것을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사람 심리상 보상이 없으면 숙제고 뭐고 안합니다. 그럼에도 숙제를 안할 수가 없는게 숙제를 하면 그에 따른 보상으로 질 좋은 자료들이 뿌려집니다. 시험과 연관된 질 좋은 자료들이기 때문에 이 자료를 위해서라도 탄력받아 숙제를 하게 됩니다. 원래 해야하는 숙제를 한 것인데도 질 좋은 자료들이 손에 들어오기까지 하면 그 기쁨과 뿌듯함은 엄청납니다.

점수가 안오를 수 없는 파워토익. 제 선택에 후회는 없습니다.
그리고 제 선택을 후회 없는 선택으로 만들어 주신 박혜원 선생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께 990점을 안겨드리기 위해 다시 공부하러 갑니다. 감사합니다 블리 블리 박블리♥♥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