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끝장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끝장토익을 시작하기 전에도 이미 여러번 토익 공부를 하기위해 책도 사봤고 유튜브 통해서 시도도 해보았지만 항상 초반에만 열심히 하고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금방 지치고 실증을 내며 그만두었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이 토익 개념이라던가 문법적인 부분에서 개념도 잡지 못한채 이도저도 아니였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매일매일 학원을 가서 수업도 들으면서 숙제도 최대한 미루지 않으려고 열심히 하고 숙제하느라 친구들과의 약속은 거의 잡지도 않고 학원이 끝난 후에 집에 오면 계속 숙제를 하고 수업내용을 복습하며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하면 할수록 문제푸는게 느는것이 보여서 더욱 열심히 재미있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처음에 혼자서 문제를 풀 수 있는 시간을 주어서 좋았고 문제를 풀고 난 후 주요 단어 같은 것을 집어 주시것도 좋았고 문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신것도 좋았습니다. 또한 음성 파일을 들으며 하나하나 해석해주시고 설명해 주셔서 처음보다 더 많은 것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지하철 토익이 정말 이름처럼 이동 시간중에 하기가 좋아서 좋았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문법을 정말 오랬동안 배웠지만 나중에 돌이켜 생각해보면 머릿속에 남는 것은 별로 없어서 배운 기간만큼 문법을 잘 하지 못했는데 진영쌤이 쉽고 간단하게 핵심만 집어서 설명해주시고 쉽게 외우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이번 문법은 머릿속에 오래도록 기억되고 간직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뒤에 독해 부분 또한 수능단어만 생각해서 푸는게 아닌 토익 단어로 단어 뜻을 알려주시고 해서 더욱 좋았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매일 전 시간에 배운 단어들을 시험보는게 좋았던것같습니다. 복습을 한다고는 하지만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잘 기억에 안나는 단어들이 있는데 단어 시험을 통해서 전에 배운 단어들을 한번 더 되새겨 보니 더 오래동안 기억에 남는 것같아요. 또한 매주 금요일마다 모의고사 보는 것도 좋았습니다. 매주 제가 어느정도 늘었고 시간은 어떻게 써야하는지를 훈련하기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한 달동안 정말 열심히 가르쳐 주셔서 감사하고 쌤들을 만나서 저의 토익 공부가 따분하고 힘들게만 느껴지지 않았던 것같습니다! 쌤들을 만나서 저의 토익 공부는 즐거웠고 이번 한 달이 정말 뜻깊은 시간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더 일찍 만났다면 좋았겠지만 이제라도 만나서 함께해서 정말 즐거웠고 감사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