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종로YBM 끝장토익 수강후기]



───────────────────────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__진짜__ 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은 먼 훗날에 치를 일 이라고 생각하고 학원 가기도 귀찮아서 인강으로 들으려고 했으며 단어만 주야장천 외우고 알씨 점수 안 오른다고 속상해했으며 엘씨 점수를 오릴 생각을 안 했을 것같다.
그리고 한 번도 토익을 해보지 않아서 계속 미루면서 도전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원래 9월에 시험 보려고 했는데 선생님들의 8월 토익시험을 강력하게 추천해주셔서 하게 되었다. 아마 9월에 시험을 신청했으면 학교 다니면서 토익 숙제는 하지도 못한 채 시험도 신청했으니까 겨우 보러 갔거나 이미 반환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토익이 무엇이고 어떻게 공부해야 효율적인지를 알았다. 한 번도 안 배워봐서 기초반을 신청했는데 기초반에서도 800점 나온다는 후기를 읽고 기본부터 탄탄하게 배워야겠다고 생각했다. 끝장 토익은 만난 나는 숙제를 안 해가는 학생이 아닌 숙제를 밀리지 않고 하는 학생이 되었고 출석도 다 하는 학생이었다. 아마 다른 토익 학원이었으면 벌써 학원에 한 번은 빠지고 숙제도 안 해 갔을 텐데 끝장 토익은 매 수업 시간마다 꼼꼼한 검사와 선생님들의 관심에 힘입어 숙제도 재밌고 학원에 가는 게 즐거웠다 공부를 시켜주시면서 선생님들이 응원도 해주시고 정말 지루하지 않은 수업과 매일 있는 이벤트들이 인상 깊었다. 조금만 공부하고 단어를 외우면 성적도 올라가고 비타 500도 받고 뿌듯함은 덤으로 한 달 동안 즐겁게 토익을 배웠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예전부터 듣기가 어려웠던 나에게 박소희쌤을 만나게 된 이후에 영어 듣기가 즐거워졌다. 발음이 문제라는 것을 알려주시고 발음에 유의하여 쉐도잉을 시켜주시니까 단어 외울 때도 예전에는 그냥 내 맘대로 읽었다면 이제는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어서 어떤 영어를 공부할 때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또 혹시나 그 전 배운 파트를 잊어버릴까 봐 수업 진도도 바꿔가면서 해주셔서 잊지 않고 숙제도 예전에 배운 것들을 복습하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니까 모의 토익에서 엘씨 점수가 눈에 띄게 올라서 정말 놀라웠다. 그리고 학생들이 어려워하고 틀린 문제는 어쩜 그렇게 잘 찾아내시는지 틀린 오답을 선생님께서 해설해주시고 다시 들으면 들리는 미라클 엘씨 박소희 쌤! 덕분에 엘씨는 이렇게 공부하는 거다를 잘 배워갑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박진영 선생님께서는 항상 학생들의 이름을 외우려고 해주셔서 처음부터 인상이 깊었다 그만큼 학생들 모두한테 애정이 깊으신 선생님이구나를 알게 되어서 선생님을 더 따르게 된 것 같다. 해부 수업을 처음 듣고 이렇게 끊어 읽기를 하는 거구나에 대해서 알게되었다. 예전에는 무작정 동사 앞만 끊고 목적어는 대충 눈으로 훑었는데 선생님과 함께 진도를 나가면서 덧붙여서 공부를 하게 되니까 예전엔 그냥 대충 해석했던 부분이 가지로 나뉘니까 자세하게 해석되어서 너무 놀랐다. 그리고 융통성 있는 학습이 좋았다. 기초반을 수강한 나 역시도 독해가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았는데 시험에 가까워질수록 선생님께서 기초반도 독해를 실전처럼 해봐야 한다면서 독해의 비중을 두시는 숙제와 수업을 보면서 끝장 토익은 정말 두 선생님 모두 전문가라는 생각이 들고 믿음이 생겼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오늘의 기출과 형광펜 선생님의 인강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두 시스템은 주 3회 듣는 저에게 거의 주 4회 같은 학습효과를 가져다주셨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학생들이 문제를 풀기만 한 것으로 숙제를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 또한 인강 시스템이 없었으면 그랬을 것입니다 하지만 끝장 토익은 해설강의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무엇이 부족하고 보충해야 할 점을 해설을 보면서 깨닫고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숙제로 나갔으니 숙제검사도 하기 때문에 더욱 열심히 하게 되고 중간중간에 퀴즈를 내주셔서 정말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 인강을 결제하고 들으면 결제한 3-4일만 듣고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은데 적절하게 할당량이 존재하여 좋았습니다. 그리고 엘시 수업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듣는데 가끔은 비번을 잊을까 걱정 많이 했는데 귀한 강의니까 비공개이지 않을까 하면서 인강을 들을 때 더욱 집중해서 들은 기억이 납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저는 토익을 처음 배운 학생이었습니다. 토익시험이 이렇게 지루하고 문제 많은 시험인지 첫 모의토익을 보면서 알게 되었어요 중간에 자꾸 집중력도 깨지고 초반이어서 다음 학기로 미뤄버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는데 선생님들의 수업을 듣고 숙제를 해가고 열공인증방에 인증하고 스터디를 하면서 토익을 그래도 이번에 신청하게 되었어요
아직 진도 b밖에 안 들었지만 선생님들께서 알려주신 게 많아서 배운 것만이라도 다 맞고 오자는 생각으로 신청하였습니다 그만큼 주 3회에 한 달가량이었지만 얻은 것도 많고 느낀 것도 많았던 수업이었어요 많은 이벤트들이 유용하고 선생님들이 얼마나 학생들을 위하여 자료를 만드시고 고생하시는지 느끼고 알게 되어서 저 또한 한 달이지만 모든 이벤트에 참여하여 즐겁게 토익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토익 졸업까진 모르겠지만 10월이나 겨울방학에 다시 토익을 하게 된다면 제 선택은 역시 끝장 토익일 것입니다. 유튜브랑 인스타에서도 꾸준히 발음 공부도 할게요 감사합니다!



















──────감사해용♡♡───────






종로YBM 수강후기 1위 재등록률 1위


종로토익학원추천

10년경력 LC 박소희 강사
아나운서 출신 RC 박진영 강사

EBS가 반한 그녀들의 끝내주는 강의- 종로YBM 끝장토익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