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진영쌤이 말씀하셨듯, 끝장토익을 만나기전까지의 나는 토익 애송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ㅜㅜ

수포자라는 말처럼 나는 영포자로 영어에 대한 흥미가 없었으며 한없이 버겁게만 느껴졌습니다.

또한 영어를 한다는 것 자체가 무섭고 많은 문제들을 보면 졸음이 쏟아지는 모습을 항상 보곤 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하지만 소희쌤, 진영쌤과 함께한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웠지만, 가장 큰 기쁨은 영어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현재 많은 토익 강사들이 존재하지만 학생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줄 수 있는 강사는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끝장토익'이야 말로 흥미를 일깨워줌과 동시에 고득점으로 갈 수 있는 방향성을 알려주는 강의입니다.

이 강의를 듣고 조금씩 성장할 수 있었으며 영어가 어려운 것이 아님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한달간 쌤들이 이끌어주는대로 따라갔을 뿐인데 기존에 보이않았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하고 입가에는 웃음이 지어졌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소희쌤의 강의는 항상 열정이 넘치고 많은 것을 학생들에게 알려주려는 모습을 통해 자극받을 수 있었습니다.

문제 풀이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바로 캐치해서 개선해주시는 수업은 매일 매일 저를 성장시켰습니다. 또한 수업 시간 내 스토리로 내용의 전반적인 부분을 숙지시켜주는 것이 LC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뭐가 나올 것인지 예상할 수 있었기때문에 문제를 접근하는데 있어 두려움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촌철살인' 진영썜의 강의는 이 사자성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쌤의 말 한마디 한마디로 자극을 받고 힘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하지만 핵심을 찌르는 강의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매일 진행되는 쪽지시험을 통한 자기점검과 진영쌤의 기가 담긴 비타 오백을 통한 원기회복으로 수업시간에 더욱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정확하고 빠른 문제풀이능력과 함께 정확한 독해능력까지 향상시켜주는 커리큘럼으로 RC를 정확하게 풀 수 있었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끝장토익은 철저한 숙제검사, 탄탄한 강의, 모의고사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좋았던 부분은 인강이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놓친 부분을 인강으로 해결할 수 있었고 오늘의 기출이나 형광펜 강의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학원에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끝장토익의 체계적 시스템을 통해 토익에 정을 붙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항상 탄탄한 강의를 위해 고생하시는 쌤들 정말 너무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 동안 토익을 하기 위해 다른 학원도 다녀보고 인터넷 강의도 수강했지만 영어는 저에게 한없이 큰 산이었습니다.ㅜㅜ

하지만 진영쌤과 소혜썜 덕분에 조금이나마 영어에 흥미를 가지게 되고 문제를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쌤들의 열정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를 하려고 노력했고 나중에 높은 토익 성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한 달 동안 너무 감사했습니다. ㅠㅠㅠㅠ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