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이제 슬슬 이직을 준비하기 위해 토익학원을 알아봤는데, 강남까지 가자니 시간도 아깝고….인터넷을 검색하던 중 분당 YBM 탑토익이 굉장히 체계적이며 선생님들도 실력이 좋다고 평이 좋아서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드렸습니다. 처음에 카톡으로 좀 귀찮게(?) 질문 드린 것이 많았는데,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셔 신뢰가 갔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시험을 위한 영어’공부는 제대로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집 근처의 다른 영어학원도 몇 번 다녔었는데, 사실 별 도움이 되지 않았었거든요. 탑토익은 6월부터 수업을 들었으니..2달 정도 되었네요. 자세한 후기를 쓰기 전에, 저는 딱히 그닥 엄청 성실한 학생은 못 되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시작할게요.

저는 문법을 대충 알고 있긴 하지만, 위에 언급했던 것 처럼 ‘시험을 위한 영어 공부’는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토익 점수는 대학생 때 봤던 650점 정도가 전부였어요. 그때도 딱히 공부하고 시험을 본 것도 아니였고... 때문에 문법부터 다져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탑토익 기초입문 2개월 완성반’을 2개월 듣고, 현재는 기초 문제풀이반과 실전 문제 풀이반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각 수업 별로 후기를 써 보도록 할게요. (이 코스는 연경쌤이 추천해주신 코스입니다!)

-기초 입문 2개월 반
RC : 사실 RC는 완전 ABC도 모르는 분들이 듣기엔 기초 입문이라고 하지만 좀 버거울 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사실 ‘토익’이라는 시험이 영어실력을 평가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ABC도 모르는 분들은 준비하지도 않으시겠죠? ㅎㅎ
대충 어느정도는 알지만 머릿속으로 문법개념이 정리가 되지 않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반 입니다. 저 처럼요.
기초 입문반 이라고 해서 정말 시시하고 마냥 완전 기초 반은 아니에요. 하지만 완전 기초여도 시간을 조금 더 투자한다면 충분히 따라올 수 있는 반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 문법개념 설명해 주시고 문제도 많이 풀기 때문에 기초입문반에서도 다양한 문제를 통해 문제해석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연경썜의 포인트 쏙쏙 강의! 정말 핵심만 쏙쏙! 덕분에 정리가 되지 않았던 문법들이 머리속에서 정리가 많이 되었습니다. 기초입문반은 파트 6,7보다 5에 집중할 수 있는 반이에요. 직장을 다니는 저로써는 숙제와 단어암기를 못해가는 경우가 너무 많았습니다..ㅠㅠ 시간이 없었거든요. 숙제와 단어암기까지 꼬박꼬박 다 해갔다면 정말 실력 향상이 더 많이 되었을 것 같아요.

LC : 토익을 몇 번 봤었지만, LC에도 푸는 방법이 있다는 걸 쌜리쌤의 수업을 들으며 처음 알았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감으로 풀었던 것 같거든요. 하지만 쌜리쌤의 수업을 듣다 보니 LC는 감으로 푸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PART 2를 푸는 방법을 알고 나니, 정답률이 쑥쑥 오르면서 수업이 재미있어졌습니다. 맞출 수 있는 것이 많아지니, 수업도 너무 즐거웠어요. 특히 쌜리쌤은 딱딱! 핵심으로 설명해 주셔셔 LC가 쑥쑥 늘었습니다! ‘감’으로 LC푸시는 분들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기초 입문반이라고 해서 절 때 시시하고 그렇지 않아요! 저는 오히려 기초 개념부터 스텝바이스텝으로 정리가 되서 듣기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2개월 기초 입문반을 듣고 어떤 반을 들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연경쌤께서 기초문제풀이반과 실전 문제풀이 반을 같이 들으면 좋을 것 같다고 하셔셔 같이 듣고 있어요!

-기초 & 실전 문제 풀이반
2개월 개념을 다름 다잡았다고 생각했는데, 실전 문제 풀이를 해보니 멘붕….처음에는 이 문제가 어떤걸 묻는건지 가늠도 안가서 정말 쉬운 문제도 다 틀리고 그랬습니다.
특히 RC를 많이 틀렸는데, 진호쌤께서 번호 별로 하나하나 이 문제는 어떤 걸 묻는 문제인지, 어떤 것을 힌트로 보고 풀어야 하는지 꼼꼼하게 설명해 주셔셔 문제 풀때의 스킬?을 전수해 주셨습니다.ㅋㅋㅋ 문제풀이반 이라고 해서 사실 아예 개념을 설명을 안해주시진 않습니다. 그때그때 필요한 문법들도 설명해주시고, PART 6과 7도 함께 문제를 풀면서 이런 경우 어떻게 푸는지 하나하나 첨삭해 주셔셔 마냥 어려워 보였던 PART6과 7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문제를 풀다 보면 제가 어떤 부분이 약한지가 너무 잘 보여서 오히려 그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수업이에요. 문제를 정말 많이 풀고, 숙제도 있어서 토익의 생활화?가 되는 반 입니다! 저는 이 문풀반에서 보완해야할 부분을 개인적으로 공부를 좀 하고 다음주에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저는 저녁반이고,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숙제나 단어나..성실하게 외우질 못했는데요, 밀착관리가 탑토익의 또 하나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숙제 풀이도 카페에 너무 자세하고 친절하게 나와있어서 혼자 공부하기도 너무 편했어요. 그리고 항상 질문하면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는 선생님들! 그리고 칭찬요법? 도 뭔가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저도 취준일 때 탑토익 빠싹 몇 개월 탑토익 수업 들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었을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미리 알았더라면 ㅠㅠ 토익 점수 나오면 후기 업데이트 하러 올게요~~
분당에서 토익수업 어떤 걸 들어야 하나 고민중 이시라면, 고민 하덜덜 말고 분당 ybm 탑토익! ! 강남 갈 필요 없어요~~~
연경쌤, 쌜리쌤, 진호쌤 최고에용~~~~~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