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살아가다 보면 사람 보는 혜안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토익 공부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던 중, 박혜원 선생님 유투브 강의를 보고 수강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 수업은 RC 수업으로 1시간 넘는 강의였는데, 영상에서 보여진 선생님 모습은 기존 토익 선생님과 다르게 흉내낼 수 없는 토익과 물아일체 아우라를 보이셨거든요.
강한 이끌림 그리고 신뢰감으로 5분 만에 수강 신청을 하였고, 이러한 결정이 제가 가진 사람 보는 혜안이지 않을까 싶어요.

종로 학원으로 실강 참여한 첫 날, 많은 학생들로 놀라움을 느꼈고 박혜원 선생님 만난다는 설레임에 기대가 컸었는데, 그 기대감을 충족할 수 있었던 부분은 선생님의 진솔한 조언이었어요.
그 조언을 듣고 ‘진짜 스승을 만났다’ 라는 믿음이 뿜뿜 했거든요. 선생님의 강의 퀄리티는 제가 말하지 않아도 많은 파워토익 수강생들이 하나 된 마음으로 언급하기에, 저는 선생님께서 수강생을 생각하는 마음과 책임감에 대해 이야기 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선생님 말투나 팩트 폭격에 마음 졸이며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건, 선생님의 그러한 모습은 정말 학생들의 집중과 성적을 위해 격하게 표현하시는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단지 학생들의 실수 오차를 줄이고 좋은 성적을 받길 바라는 마음으로 한가지 밖에 없으세요. 그걸 어디서 느낄 수 있는지 안내 하자면, 음성 올라오는 파일 제목 보면 알 수 있어요. 예를 들자면 ‘이번 강의는 샘이 강한 말투로 설명했지만, 상처 받지 말고 열심히 복습하자.’ 이런 담담하지만 애정어린 문구로 학생들에 대한 마음 표현을 하세요.
또 가끔 카페에 장문의 편지도 남겨 주시는데 선생님의 글 한 문장 한 문장이 뼈속까지 와 닿아 다시 한 번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죠.
나는 얼마나 열심히 토익 공부를 하였나. 과연 내가 바라는 목표와 얼마나 가까워졌을까. 하며 반성하게 됩니다. 그 어느 누구도 강하게 목소리 높여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는 거나 체질인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수업 시작 전, 연달아 진행되는 수업에 최대한 있는 힘, 없는 힘 끌어 모아 큰 소리로 수업해주세요. 이 글을 쓰면서도 수강 시작 전, 선생님 모습이 생각나요. 나지막하게 심 호흡 한 번 하시고 일부러 강한 말투로 강의 하시는 모습이 되려 감사하게 느껴져요.

선생님의 책임감은 선생님 손을 놓지 않는다면 다 붙잡고 가시는 행동파 이십니다. 절대 포기하시지 않으세요. 오히려 더 좋은 자료와 특강으로 최대한 많은 지식을 주시려고 노력하세요. 어마어마한 수강생들을 한 명씩 한 명 씩 체크 해주신다는 것은 정말 엄청난 책임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선생님의 노력에 모두들 박혜원 선생님! 박혜원 선생님 ! 하며 강의를 들으러 종로에 온다고 생각해요.
저 역시, 선생님 강의 들으러 매일 왕복 3시간 정도 투자하며 주 5일 수강 중입니다.

여러분도 각자의 꿈을 펼치기 위해 토익 점수가 필요하다면, 박혜원 선생님 만나서 좋은 결실 이루길 바래요.
각자의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워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 주시는 박혜원 선생님이 진정한 멘토 라는 걸 느끼실 거예요.

선생님 만난 건 저에게 행운으로 생각이 되는 여름 기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박혜원 선생님!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