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완전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수능 이후로 몇년이나 영어를 공부하지 않은 백지의 상태에서 3개월간 인터넷 강의와 독학으로 토익을 공부했었는데 쏟아부은 시간과 노력에 비해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특히 RC에서 많이 고생을 했었는데 약한 문법과 시간 부족은 토익 RC 점수에 항상 치명타를 주었습니다. LC 또한 확신이 아닌 감으로만 풀어서 점수가 나오기까지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고 두 차례 시험을 보면서 제자리 걸음인 점수 때문에 토익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감으로만 풀었던 LC는 다양한 단어들의 패러프레이징을 정리하고 빈출 표현들을 배우면서 확신을 가지고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PART2가 가장 두려웠었는데 소희쌤과 함께 수업을 하면서 두려움을 많이 극복했습니다.

또한 RC에서는 약했던 문법을 튼튼하게 잡을 수 있었고 그 결과 항상 20분 이상을 가지고 풀던 PART5에서 시간 단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시간 독해를 풀고 해부를 하면서 적은 양이어도 얼마나 확실하게 알고 가는게 중요한 것인지 깨달았습니다.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해부 능력이 늘었고 토익에 대한 패턴도 많이 익히게 되어 어렵게만 느껴졌던 토익과 많이 친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매 시간 문제를 풀고 어떤 문제들을 학생들이 틀렸는지 귀신같이 맞혀내서 처음에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LC를 공부할 때 왜 쉐도잉을 강조하는지 몰랐는데 확실히 쉐도잉을 하고 함께 발음을 하니까 안들렸던게 들리고 LC점수도 안정적으로 올라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단어가 어떤식으로 패러프레이징 되는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어의 뜻과 LC에서 단어 뜻이 어떻게 다른지 등 LC에서 고득점으로 올라 갈 수 있는 기반을 탄탄히 다질 수 있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매일 문제를 풀면서 그에 맞추어 완소서 진도를 나갔던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항상 문법 따로 문제 따로 공부를 해왔었는데 그 때와는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이해가 잘됐습니다.

또한 완소서도 최대한 실용적이고 재미있게 뽑아낸 것 같아서 그동안 싫어했던 문법에 흥미를 붙일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를 해부 한다는게 어떤건지 몰랐는데 직접 따라해보면서 긴 지문도 전보다 잘 읽을 수 있게 되었고 토익이 한결 쉽게 느껴졌습니다. 토익에 대한 노하우도 많이 알려주셔서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많은 시스템이 있었지만 숙제 후 틀린 문제를 투표해서 다음날 더 자세하게 알려주시는게 제일 좋았습니다.

다음날 독해 풀이를 하기 때문에 숙제를 다는 못해도 독해는 꼭 풀어갔던 것 같아요.

또 지하철 토익으로 틈틈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는것도 좋았습니다. 큰 책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도 이동중이나 잠깐 짬이 날 때 간편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시간을 알차게 쓸 수 있었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항상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쌤들의 열정에 감동 받았어요!

12시 반까지 꽉꽉 채워서 수업해주시고 토익 학원이랑 인강이랑 의지의 차이지 뭐가 다르냐고 했던 과거의 제 입을 때려주고 싶네요^^..

이번주는 사정상 시험을 못보지만 9월에 꼭 좋은 결과를 얻어서 기쁜 마음으로 점수 자랑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