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수많은 토익강의중에 절대토익을 선택한 계기는?

저는 이번이 첫 토익이었기 때문에 목표를 너무 높게 잡지 말자고 생각했습니다. 때문에 +750점 중급반에 들어가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잡기로 하였습니다. 토익의 메카는 종로라고 줄곧 생각해왔기 때문에 종로 YBM에서 저의 첫 토익을 시작해보고자 하였습니다. 수강 신청을 할 때에 저의 마음은 “유명한 학원에서 수업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은 모두가 다 잘 가르친다. 그러므로 누가 가르치냐가 문제가 아니고 내가 어떻게 하느냐가 제일 중요하다!”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중급반 선택란에 가장 위에 있었던 절대 토익을 수강하기로 하였습니다.


2.고득점 제조의 신! LC 헤라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수능 이후로 3년 반 만에 만난 영어라 처음 LC 문제를 풀었을 때에는 대부분의 문제를 틀렸습니다. 특히 Part 3문제를 풀 때는 문제를 다 듣고 답을 골랐기 때문에 답을 고르는 동안 다음 문제로 넘어가 다음 세트 문제는 모두 찍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헤라 쌤은 앞 문제에 대한 설명이 들릴 때 다음 세트 문제로 넘어가 여자면 W, 남자면 M이라고 써놓고 문제가 원하는 키워드를 체크하고 4개의 선택지 또한 키워드를 체크해 해당 음원이 나올 때 바로바로 답을 선택하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문제를 풀고 그 문제에 대한 리뷰를 함께하여서 내가 잘 풀고 있는가 아닌가를 점검할 수 있었으며 틀린 문제가 있을 시에는 왜 틀렸는지를 정확히 짚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어떤 부분에 주의하고 문제를 풀어야 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3.3초풀이의 신! RC 승아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중, 고등학생 때 수없이 공부해왔던 문법임에도 영어와 멀리 떨어져 있었던 3년 반의 시간은 야속하게도 저의 기억 속에 공부한 문법들은 몰래몰래 지워졌습니다. 하지만 승아 쌤 수업을 듣고 난 후 그 이야기는 달라졌습니다. 승아 쌤이 필요한 부분만을 밀도 있게 수업해주셔서 까먹었던 문법들을 모두 끄집어내어 주셨습니다. 그게 단 한 달 만에 가능했다는 것이 믿기지 않았습니다. 또한 빠른 문제 풀이를 위한 어휘들을 유형별로 나누어 정리해 주셨기 때문에 외우기도 쉬웠으며 이에 대한 쪽지 시험을 통해 기억에 더 오래 남게 해주었습니다. 문법 수업 마지막에는 같이 문제를 풀고 풀이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는 문제 패턴과 더불어 어떻게 문제를 빠르게 찍고 넘어가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숙제로 남겨진 부분은 알려주신 방법대로 풀었고 선생님의 것을 제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절대토익 스터디의 장점은 ?

수업 후 진행했던 스터디는 매주 확연히 다른 실력상승을 이루어지게 하였습니다. 특히 릴레이 문제를 실제 시험처럼 시간 내에 풀고 같이 채점하면서 빠른 풀이에 대한 습관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틀린 문제를 같이 풀이하는 시간을 통해 내가 맞추었던 문제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내가 고른 답이 왜 답이 되었는지, 혹은 엉뚱한 방향으로 풀었는데 얻어걸렸던 것도 바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스터디 숙제로 주어진 오답 노트를 하면서 내가 취약한 부분이 어딘지를 알 수 있었고 반복 학습을 통해 이에 대한 기본기를 확실히 잡을 수 있었습니다. 함께하는 공부여서 자극도 받을 수 있었고 공부를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계기였습니다. LC 문제도 이어폰이 아닌 실제 스피커로 들을 수 있어서 실전에 더 유리하게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LC 문제는 혼자 풀이하였을 때에는 같은 구간을 반복해서 듣는 것이 다소 불편하였는데 스터디에서는 매니저님이 선택지에 대한 부분을 짚어주고 그 문장을 다시 반복 재생해줌으로 발음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5.스타강사 대표반 절대토익을 수강해야 하는 이유는 ?

절대 토익은 저에게 “할 수 있다!”는 응원을 끊임없이 해준 조력자였습니다. 3주 차가 되었을 때는 텐션이 떨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이를 어떻게 아셨는지 승아 선생님과 헤라 선생님은 카톡 공지 방을 통해 격려와 응원, 이따금 쓴소리도 해주셔서 저 자신에게 “그래, 다시 한번 힘내보자”하고 텐션을 끌어올리게끔 해주었습니다. 스타 강사여서 수업만 멋지게 하고 끝낼 것이라는 저의 편견과는 달리 수업 후에도 개개인 별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특별관리를 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인터넷 강의에서 느낄 수 없었던 사명감을 가졌고 마지막 주차까지 좋은 공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현장 강의의 장점을 쏙쏙 뽑아낸 절대 토익을 온라인 강의만 듣고 있었던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6. 마지막으로 그대를 기억할수있게 쌤들에게 한마디!
또는 기억나는 에피소드~!

안녕하세요 선생님~! 항상 앞자리에 앉아서 수업을 듣던 학생입니다! 토익 공부를 처음 하는 거여서 2주 차까지도 틀리는 문제가 너무 많아 속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포기하고 싶다는 마음도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때마다 카톡 공지 방으로 좋은 말씀들 많이 해주셔서 “나도 제대로 독해져 보자!!”하고 의지를 갖추게 해주셨습니다.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하라는 대로 하다 보니 신기하게도 점점 실력이 늘어감을 체감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차려놓은 밥상에 숟가락만 얹었다는 말이 이럴 때 쓰이는구나~하고 느꼈습니다ㅎㅎ 토익에 대한 두려움을 깨주신 두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 꼭 전하고 싶습니다!! 명강의를 현장으로 들을 수 있어서 너무나도 영광이였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