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강남YBM 유핏토익은 <희망>입니다.

[스파르타 강력추천] 유핏토익 300업 상승반

1. 최나희 유핏토익을 선택한 이유는?

예전에 대형강의를 들었을 땐, 수업도 숙제도 공부도 어느것도 제가 따라가기에 벅찬 수업들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토익을 포기한 상태로 지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원에 진학을 하게 되면서 토익점수가 필요해졌고,
이제는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장 익숙하던 강남YBM 홈페이지에서 토익수업을 찾아보다 소수정예로 진행되고 1:1 과외시간이 있다는 문구에 홀려 수강신청을 하여, 7월에 첫 수업을 들었습니다.


2. 유핏토익 수강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

첫 수업에서 비법세끼 수업을 듣는데 제가 그동안 배워왔던 문법수업이 아니어서 놀랐고, 이해가 된다는데에서 또 놀랐습니다.
애초에 기초가 없는 실력이었기에 단기간보단 시간을 두고 천천히 올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수업을 들었습니다.
비법세끼는 물론 LC-PL, P7 문제푸는 방법까지 전부 다 정말 새롭고 신기했습니다.
토익이 이렇게 쉽게 풀릴거라곤 생각도 못했는데 매 수업마다 정말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물론 저는 아직 멀었습니다.)
수업이 좋은 많큼 숙제도 엄청나게 많은데 이걸 다 하는 사람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하루치도 힘들어서 두달을 300업 수업을 들으면서도 겨우 한달 들은 사람의 공부량과 비슷하게 했습니다.
선생님께서 하는만큼 점수가 오른다고 늘 말씀하셨는데 유핏토익 다이어리를 쓰면서
제가 한 숙제의 양은 적었지만 차근차근 점수가 오르는게 보였습니다. 정말정말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저의 토익 점수가 오르다니 해가 서쪽에서 뜰 것같습다.
두달 수업이 끝나가는 8월 22일, 1차시험 성적이 나왔습니다.
숙제를 열심히 하지 않아 과연 점수가 오를까 걱정했는데 205점이나 올라있었습니다.
인생 처음보는 앞자리가 경이롭기까지 했습니다.
'좀 더 열심히 할 걸 그랬다' 라는 아쉬움과 후회도 있었지만 충분히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3. 마지막 최쌤에게 한마디♥

늘 공부하라고 잔소리하시고 걱정해주시며 열정가득한 강의를 해주시는 최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달은 좀 더 열심히 해볼게요ㅠㅜ


(이렇게 길게 쓸 생각은 아니었는데 엄청 긴 글이 되어버렸네요ㅎ 모두들 화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