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고등학생때 영어 성적이 가장 좋지 않았고 영어를 가장 싫어했어서 대학교 최저맞출때도 영어를 피해 다른과목을 공부했습니다. 그만큼 영어에 대한 기본기도 없었고 흥미도 없었기에 토익을 시작하려니 정말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학원 수강하기 직전에는 걱정도 많이 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정말 걱정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영어공포증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배웠던 기본기를 다시 다질 수 있었고 항상 문법문제는 정~말 많이 틀렸었는데 지금은 틀린 개수도 줄었고 문법 문제에 대한 막막함이 줄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LC가 정말 약한데 항상 틀린문제도 꼼꼼히 체크해주시면서 음성을 반복해서 들려주셨던 것도 좋았고, 항상 문제를 제대로 듣지 못했었는데 어떤 것은 앞쪽을 주의해서 들어야되고 어떤 것은 뒤쪽을 주의해서 들어야된다는 것을 알려주셔서 조금 더 문제를 잘 풀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발음이 좋으셔서 수업 하실 때 정말 귀에 쏙쏙 박힙니다. 피곤하다가도 선생님 목소리를 들으면 잠이 깨곤 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재미없는 문법들도 외우기 쉽게 하셔서 숙제하다도 귀에서 선생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먼저 숙제를 매일 검사하는 것도 좋고 선생님들께서 숙제 검사를 해주실 때 "여기부분에선 이런부분이 부족해서 그런거다~" 이렇게 말씀해주시는 것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학원과 달리 일이 있어서 수업을 못갔을 때 수업영상이 올라오는 것도 좋았고, 금요일마다 모의고사로 실력체크를 하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짧다면 짧은시간이었지만 항상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항상 밝은 에너지로 대해주셔서 그 에너지가 저희한테까지 좋은 영향을 끼친 것 같습니다ㅎㅎ 다음에 다시 다닐 땐 700반 수강하고 싶습니다 ෆ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