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____ 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영어에는 자신이 없었고 문제를 틀리면 단어가 부족해서 그래하면서 문제 해설도 단어 외우는 걸로 하자 하면서 넘어갔었고 특히 파트7은 질색할 정도로 싫어했었다. 긴 글을 영어로 읽고 답을 찾아내는 것이 힘들어서 감성번역으로 비슷한 단어만 찍었었다.
그래도 졸업은 해야하니까 공부를 하긴 했는데 계속 제자리만 맴도는 것 같았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LC에서는문제 유형과 빈출단어를 알고나니 파트3, 4에 자신감이 붙었다. RC에서는 문제를 풀 때 일초짜리 문제를 파악할 줄 알았고 진영선생님의 해부법으로 해석이 쉬워졌다. 10개이상 틀리던 파트5에서 5개 이하로 줄어들 때는 나도 이렇게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에 자신감이 붙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시간에 문제풀고 완소서로 핵심 단어를 집어주시는데! 이게 은근 기억에 잘 남았다.또한 수업시간에 쉐도잉을 같이 하는 게 재미있었다. 어색하기도 했지만 나중에는 입에 붙었고입으로 뱉어보니까 귀로도 잘 들렸다. 다 맞은 사람 손들어보라고 하셨는데 그때 잘했네하는 말을듣고 싶어서 더 집중하게 되어서 좋았다. 또 지하철 토익으로 이동시간에도 공부 할 수 있어서 좋았다.
4. 끝장 RC 박진영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문법이 지루하다고 생각했는데 진영쌤이 외우기 쉽게 재미있게 가르쳐주셔서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해부법으로 문장 구조 파악하는 게 쉬워져서 RC푸는게 재미있어졌다. 수업시간에 파트 5, 6, 7까지 다뤄주셔서 좋았다. 또 수업시간 외에 오늘의 기출이나 형광펜쌤을 통해서 전부 해설해주셔서 좋았다. 중간 중간 퀴즈를 통해서 지루하지 않게! 포기하지 않게 해주신게 좋았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끝장 토익을 들으면서 독강이지만 나 혼자가 아니라 선생님과 조교분들과 함께 길을 나아가고 있는 느낌이 들었다는 점이다. 그 중 열공인증시스템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누가 보고 있다고 생각하니까 하기 싫어도 공부 조금만 더 하고 올리고 자야지라는 생각으로하다보니 좋든 싫든 매일 공부를 하게되었다. 댓글피드백도 내용을 다 보시고 다셔서 칭찬은 달게 받고 충고는 받아들여서 유의하곤 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선생님을 만난건 저에게 행운이 아닐까싶을 정도로 더 빨리 만났다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과 늦게라도 만나서 다행이다라는 안도감이 같이 들어요!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