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문제 푸는 속도가 달라졌습니다!!!

[파트별강의]추희영 닥터 토익 실전 Part 5.6.7

저는 7월에 RC550, LC700 반을 듣고 이번 달에는 RC실전반을 수강했습니다.
Part5가 많이 약하고 문제푸는 속도가 느려서 토익을 칠 때 항상 시간이 모잘라서 마지막 part7에서 5~10개 정도를 찍었습니다.
저는 문법이 약했기 때문에 저번달 한달만 수업을 듣고 그냥 혼자서 문제집을 사서 풀면서 남은 토익시험을 응시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실전반을 들으면 훨씬 실력이 쌓이고 문제푸는 속도가 달라질거라고 하셔서 실전반을 수강하게되었습니다.
저는 여태 RC문제는 처음부터 끝까지 일고 해석하면서 빈칸의 답을 찾거나 알맞은 사실을 찾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완전히 틀렸었습니다.
문제를 그냥 푸는 것이 아닌 part5,6,7마다의 푸는 스킬을 가르쳐 주셨고, 매일 수업시간 파트마다 적절한 분배된 시간을 재면서 풀고 매기고 풀이했습니다.
처음에는 9분이라는 시간이 한없이 부족하고 짧고, 시간 안에 다 못풀어서 자신감이 떨어졌지만 계속해서 반복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주어진 시간안에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간안에는 푸는데 틀린 문제가 더 많아지면 안되겠죠? 시간안에 들어오면서 틀린 개수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실전반 수업과 함께 스터디를 신청했습니다.
예전에 학원을 다니면서 토익공부를 할 때 스터디를 했었는데 솔직히 도움이 안됐습니다.
그래서 저번 달에는 스터디를 신청하지 않았었고 이번 달에는 할까 말까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선생님께서 실전반학생들은 스터디를 같이하면 훨씬 도움이 된다고 하셔서 신청했었습니다.
근데 정말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스터디에서도 실전문제를 매일 part1,3,5,7/2,4,6,7 이렇게 번갈아가면서 시간을 재고 문제를 풀었더니 시간 단축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혼자 문제집을 사서 풀면, 혼자 풀고 매기고 해설지보면서 풀이하고.. 그리고 혼자하면 뭐.. 폰도 만졌다가, 하루는 풀기 싫어서 째고..ㅎㅎ
근데 스터디를 하니까 문제집 구매비용도 아낄 수 있었고, 문제를 다풀면 매기고 틀린 문제에 대한 풀이법을 다같이 논의하면서 서로서로 배울 수 있었던 것이 참 많아서 좋았습니다ㅠㅠ
닥터토익 스터디는 제가 그동안 해본 스터디들 중 정말 최고였어요!

두달 동안 선생님이랑 토익하면서 참 알찬 방학을 보낸 것 같아요.. 슬프지만 행복해요..ㅎㅎ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