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 후기 같은 건 처음이라 제가 수업을 들으며 느낀 감정을 과장없이 적겠습니다.
졸업이라는 명목하에 토익을 혼자 공부해보려고 노력을 많이 해봤어요. 매일 단어도 단어책하나 사서 외우고, RC, LC도 매일 한번씩 풀어보고 나름 괜찮게 공부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매일 틀리는 건 똑같은 유형이었고, 솔직히 내가 틀리는게 왜 틀리는 지도 모르고 해설지에 의존한 체 매일 똑같은 패턴만 반복 할 뿐이었고, PART 5에서 보면 어휘문제 라던지 숙어 문제 라던지 빈출 유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멍청하게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어휘와 어떤 어휘가 어울린다던지, 동의어적 표현과 같은 PART 5를 잘 하기 위한 공식들, 솔직히 이러한 요소들은 혼자 공부하면 외운다해도 그때 뿐이지 '아 그렇구나!' 하고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도 않게 될 뿐 아니라 다음에 또 이런 문제가 나오면 틀리기 쉽상이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를 극복하기위해 인터넷 수강후기도 보고 주위 사람들 추천을 받은것이 ybm 플라잉토익이었습니다.
수강후기이기 때문에 제가 플라잉토익을 한달 정도 듣고 가지게 된 느낌이나 생각을 써보겠습니다. (저는 주 5일 수업을 들었습니다.)
LC
1. 해석기법(숙어및동의어적표현) → 듣기이기 때문에 바로 직청직해를 하면 좋지만, 잘 듣지 못하더라도 어느정도 의미 파악을 가능하게 만들어주신다.(해석에 근거)
그리고 하신 말씀에 가장 와닿았던 말 : 단어로만 듣기를 듣지마라(문제풀다 보면 대부분 단어위주로 듣기 마련인데, 실수를 줄이는 가장 확실한 듣기방법인 것 같다)
2. 빈출 표현/동의어적 표현 → 매일 단어 시험 및 숙제로 인해 어휘나 빈출표현을 계속 듣거나 보게되어 반복학습이 유도된다.
3. 듣기 PART별 푸는 방법 → 혼자 공부하면 꽤 시간이 걸리는 작업일 것 같다. (LC,RC 포함 각 PART 효율적으로 푸는방법→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
RC
1. 분위기 → 이건 수업 전반적인 분위기를 말하는데, 학생들이 수업을 잘 참여할 수 있게 유도를 엄청 잘하시고, 학생들을 수업에 집중하게 만드십니다.
2. 구두 테스트 → 구두테스트를 하면 표현이나 단어들이 안 외워질래야 안 외워질 수가 없습니다. 그냥 집으로 가는 버스 안에서도 매일 보게 됩니다.
(구두 테스트는 RC를 푸는것에 있어 정말 필수적인 것들, 정말 필수적인 문법, 정말 필수적인 동의어들 위주로 보기 때문에 외우고 나면 성취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저는 이 구두테스트를 가장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3. 맞춤 수업 → 학생들마다 틀린 문제들을 물어보시며 눈높이에 맞고, 그 학생이 알때까지 설명해 주십니다.
4. 단어나 빈출 어휘들의 source들을 많이 제공해 주십니다.
5. 문법을 정말 쉽게 설명해 주십니다. (수능공부 후에 군대 전역까지 영어 공부 안한지 5년됐는데.... 문법이 이런건가를 느꼈습니다.)
궁극적으로 플라잉토익을 듣고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 같아 좀 뿌듯합니다.
방학 동안 토익은 해야 겠고, 영어를 진짜 못하는데.....라고 생각하는 분에게 굉장히 강추합니다 . → 문장구조 부터 기본해석 가가의 품사들 싹다 깔끔하게 정리 해주십니다!!!
FACT) 그냥 따라만 가면 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