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토익에 대해 아무런 지식이 없던 저는 무작정 학원 홈페이지를 검색했습니다. 모든 배움에 있어서 첫 시작이 중요하고, 첫 시작에서 형성된 습관에 따라 이후 결과가 달라질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저는 보다 확실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강의를 찾으려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전국 1위’, ‘#미친 관리력’ 이라고 적혀 있는 박혜원 선생님의 강의가 눈에 띄었습니다. 수많은 후기에 믿음이 생겼고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강의 첫 날에는 선생님의 말투와 수업 진행에 대해 약간의 놀라움과 신기함을 느꼈습니다. 딱딱 끊어지는 선생님의 말투에서 ‘화나신건가?’라는 생각이 순간적으로 들긴 했지만, 제가 토익을 공부하는 데 있어서 그 말투가 문제될 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히려 군더더기 없이 핵심과 필요한 설명을 충분히 해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강의가 끝나갈 때쯤에는 명쾌한 기분이 더 크게 들었습니다.

박혜원 선생님의 토익 수업의 핵심적인 특징들은 ‘오답노트’와 포커스노트‘ 그리고 노력하는 수강생들에게 ’자료와 특강‘으로 보상해주시는 것입니다.
오답노트는 박혜원 선생님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토익에서는 어휘를 많이 알고 익히는 것이 중요한데, 박혜원 선생님은 수강생들에게 전치사와 연어를 중심으로 오답노트를 작성하고 이를 수업 전후에 조교를 통해 검사받게 하심으로써 온갖 어휘로 휘감은 part5를 푸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포커스노트를 통해서는 토익 lc 점수를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문제와 보기의 문장을 들을 때 말 그대로 특정 부분에 ‘포커스를 맞추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미국, 영국, 호주 등의 다양한 발음과 문장마다 다른 속도의 차이에 흔들리지 않고 문제를 맞히기 위한 연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연습을 꾸준히 하다보면 정답보다는 오답인 문장을 거를 수 있게 되고, 포커스를 맞췄던 부분에 근거하여 왜 오답인지를 자연스레 알게 됩니다.
박혜원 선생님의 자료와 특강은 사실 수강생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선생님께서 짜주신 일정대로 성실히 숙제를 하고 이를 직접 카톡으로 인증 받으면 주어지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이 처음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에게는 낯설 수 있지만, 낯선 만큼 토익 공부에 대한 ‘긴장감을 놓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매우 좋은 관리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특강의 경우에는 일반 강의에서의 내용보다 더 ‘적중률 높고’, ‘출제 빈도가 높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특강 신청 경쟁도 늘 치열합니다.

본인이 토익이 처음이다! 또는 공부하는 방법을 아직도 모르겠다! 하시면 그냥 박혜원 선생님이 짜주신 일정대로 숙제를 성실히 하고 특강과 자료들을 챙기면서 따라가시면 됩니다. ‘압도적인 강의’는 물론이고 이에 더해 ‘미친 관리’를 따라가는 것이 파워토익 수강생분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고 봅니다. 또한 때로는 선생님께서 수강생들의 ‘의욕’과 ‘정신력’까지도 챙겨주십니다. 수강생 본인을 위한 노력에 이렇게 헌신적인 투자를 하는 선생님은 절.대. 흔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박혜원 선생님’ 그 ‘자체’가 ‘파.워.토익’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실 겁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