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부평YBM인천] 초강추토익 700보장반 수강후기

[중급] 초강추 토익 700 (한달완성)

토익점수가 만료가 되어서 집에서 혼자 하다가 몇 년 전과는 문제 유형이 달라진 것 같아 학원이 필요하다 생각을 했습니다. 몇 년 전 서울로 토익학원을 다녔을 때 너무 멀어서 가는 길에 이미 지쳐 수업에 집중을 하지 못해서 고민하던 도중 가까운 인천 YBM 중 가장 후기가 좋은 초강추 토익을 등록을 하게 됐습니다.

LC- 예전에 다녔던 학원에서 배운 대로 파트 2의 모든 문장 파트 3,4 긴 지문 모두 섀도잉을 하면서 문장을 아예 외워버리는 방식으로 리뷰하다 보니 너무 지치고 하기 싫어서 대충 하게 됐었는데 권보경 선생님은 청취 수업이 아닌 토익 수업을 들으러 온 거 아니냐고 하시면서 청취력이 좋지 않아도 정답을 캐치할 수 있는 스킬을 알려주셨습니다.
파트 2는 문장 전체가 아닌 동사와 몇 가지 단어 위주로 듣는 연습을 지켜주셔서 문장을 전체다 이해하지 않아도 답을 고를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또 몰라요 답변을 열심히 외워도 막상 들으면 기억이 안 났었는데 몰라요 답변에 나오는 단어들을 따로 말씀해주셔서 그 단어들이 들리면 몰라요 답변을 캐치할 수 있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파트 3,4는 지문을 들으면서 바로바로 해석하며 문제를 풀어서 항상 하나라도 놓칠까 봐 긴장상태로 문제를 풀었었는데 권보경 선생님은 지문 전체를 다 듣는 게 아닌 지문과 답변에 일치하는 단어를 골라내면서 집중력만 있으면 된다고 강조해주셔서 좀 더 문제를 풀 때 긴장을 풀고 편안한 마음으로 단어를 캐치할 수 있게 만들어주셨고 지문에 답과 관련 없는 문장 하나하나에 집착하는 습관을 버리게 해주셨습니다.

RC- 알씨는 매번 문법 수업을 듣고 독학으로도 문법책에 있는 문법들을 열심히 외워도 막상 문제를 풀면 이게 어떤 문법인지 적용도 힘들고 내가 외운 문법들이 시험에 나왔는지 안 나왔는지도 몰랐습니다. 또 시작부터 5형식부터 질려서 rc 책을 멀리해 lc랑 200점이 넘게 차이 나게 나온 적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권보경선생님의 수업을 들으면서 다른 토익학원들과는 다르게 딱 토익에 자주 나오는 문법들만 잘 안 나오는 문법들은 과감하게 버려주셔서 마음 편하게 자주 나오는 문법들만 계속 접하다 보니까 파트 5만 항상 20분 넘게 잡고 있던 제가 지금은 파트 56을 20분 안에 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계속 문법은 걱정 없고 단어가 걱정된다 하셨는데 마지막 주가 다가오니까 정말 문법은 걱정이 없고 단어를 모르는 제가 큰 문제인 거 같습니다 ..ㅠㅠ
파트 7은 해석해야 하는 문장 넘어갔다가 문제에 나오면 읽어봐야 할 문장을 나눠주셔서 해석을 하고 문제를 푸는 시간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항상 수업 때 느끼는 건 아침 일찍부터 나오셔서 열정 넘치게 수업하시는 모습을 보고 자극을 많이 받습니다
쉬는 시간도 없이 꽉꽉 채워서 수업해주셔서 수강료가 아깝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 수업입니다 나중에 또 토익학원을 다닐 일이 생긴다면 저는 멀리 가지 않고 초강추 토익 수업을 들을 생각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