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하 인생 살면서 제가 영어를 할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솔직히 영어를 진짜 너무너무너무 못해서 대학도 정시아닌 수시로 갔는걸요

박혜원 샘을 처음 접한건 친구의 추천이었는데요.
참 사람이 그래요. 종로까지는 멀고 그 시간이 또 아깝다 생각해서 그냥 집근처 학원을 한달 다녔어요.

물론 그렇게 한달을 날렸죠... 토익은 스킬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문제를 어떻게 접근하냐가 정말 중요한데 한달을 다녔는데도 실제로 문제 하나 풀지 못했어요.....
<저처럼 시간 버리는 사람이 없기를ㅠㅠ>

그렇게 문법용어만 공부했던 한달을 버리고
유튜브로 박혜원샘의 실전토익을 봤는데요.
진짜 무슨 파트5를 1초만에 풀더라고요. 읭?????? 어떻게 이렇게 쉽게 풀지? 싶더라고요.
<유튜브에 실전토익1000 검색해봐요.
진짜 무슨 파트5를 1초만에 풀어요ㅋㅋㅋㅋㅋ>

그때 바로 ybm인강을 끊었어요. 샘 저는 처음 인강생으로 시작했어요 <이걸 보실지 모르겠지만...ㅎ>
유튜브 영상 푸는거 보자마자 인강을 끊어서 수강도 했지만 하루의 몇개의 인강을 봐야하고 문제는 어느정도 풀어야하는지 막막하더라고요. 혼자 하려니 처음엔 열심히 했지만 결국에는 나태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대로는 진짜 안되겠다 싶어서 현강을 등록하려고 했는데 1시반 타임말고 다른 시간대는 다 마감이더라고요. 와 이 사람 정말 유명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꼈어요. 강의실은 4층인데 1층까지 줄서요. 그런데 정말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전국1위 현강 수강생만 1500명인데 말해 뭐해요.

인강으로 뵙던 샘과 현강에서 샘은 온도차가 하늘과 땅으로 확연히 달라요.첫날 인강에서 뵙던 모습이랑 너무 달라서 어.....???? 하고 처음엔 다소 많이 놀랐지만 그게 이내 적응이 되더라구요

샘이 중간중간 쓴소리 많이 해주시는데 정말 제게 피가되고 살이됩니다.샘 말씀처럼 너네가 현강까지 왔는데 여기서도 점수못올리면 어떡하냐면서 말씀하시는데 그제서야 샘이 감점 이빠이 나가는 쉬운 문제틀렸을 때 호통치시는 게 공감이 가더라고요.
<아 그냥 단순히 쉬운문제 틀렸다고 호통치는건 아니구요. 알려준 문제 틀렸을 때는 호통치셔요.>

쌤 현강 들으면 나오는 문제 패턴이 보여요. 인강도 물론 좋지만 현강은 그 기억의 잔상이 더 오래가는 듯해요. 이거 틀리면 감점 15점이야. 썰린다구.
샘 목소리에 정신이 바로 들고. 남들 다 맞는데 이건 틀리지 말자라는 생각으로 더 공부하게 되더라고요.

뭐랄까. 영어가 정말 토나올정도로 너무 싫었던 사람인데 이상하게 현강만 오면 나도 열심히 해서 많이 맞아야지 라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정신개조된다고 해야하나. 진짜 이건 박혜원샘 현강 분위기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우선 현강임에도 제일 좋은 점은 인강처럼 수업반복재생이 가능해요. 이게 무슨말이냐면요. 샘이 수업음성을 올려줘요. 그럼 수업시간에 했던 걸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요. 제 경우는 파트5같은 경우는 3번이상은 꼭꼭 들어요. 그런데 이게 정말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숙제만 해도 진짜 진짜 점수가 올라가요. 왜냐 너무 많으니까욬ㅋㅋㅋㅋ큐ㅠㅠㅠㅠ

또 하나 파워토익 현강 강추하는게 관리받는다는 거에요. 네 1500명 일일이 한명씩 관리해주세요.
상담해서 본인 목표점수에 맞는 공부계획일정표를 샘이 직접 메일로 쏴줘요. 개인 공부시간에 따라
더 대박인건 이게 복붙이 아니라는거에요. 개개인 LC가 약한지 RC가 약한지에 따라 우선순위로 둬야하는 파트와 함께요.

그리고 숙제검사는 수업끝나면 현장에서도 하고 카톡으로도 합니다. 샘한테 1:1 카톡해야해욬ㅋㅋㅋㅋㅋ심지어 카톡도 칼답이에요. 진짜 나 관리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숙제해서 도장 모으면 더 좋은 자료 제공해주구요. 뭐랄까 퀘스트깨는 기분이라고 해야할까요.

조교님들이 많이 계시는데 단어시험도 보고 재시험도 봐요. 또 매일매일 그날 공부한거 조교님들이 일일이 한명한명 퀴즈내주세요. 본인 오답노트에 맞게....ㅎ 매일 단어시험봐서 단어도 100개씩 외우고 있어요. 이것도 3개 이상틀리면 재시험 각이에요. 진짜 공부를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어요.

그리고 박혜원샘의 파워토익은 900점인 사람이 990 만점 맞고자 오는 경우가 엄청 많다고 들었어요. 정말 박혜원 파워토익은 나처럼 수능7등급 영포자도 들을 수 있어요.

추천해준 제 친구는 300점에서 2달 듣고 780찍었다고 했어요. 친구가 숙제 더 열심히 했었더라면
더 높은 점수 맞았을거라고 얘기도 하더라구요. 진짜 나 토익 따야하는데 시간이 없다하시는 분은 일단 박혜원샘 유튜브 함보고 현강 고고해요.

토익의 새로운 시야를 열어준 박혜원 샘 감사해요. 보기 오답만 소거해도 진짜 정답이 나오더라구요.
지금까지 저는 보기 4개중에 고민했었는데..... 진짜 감사합니다.

영어 관련돼서 후기 써본건 처음이네욬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ㅋㅋㅋ아 여튼 이 후기 보고 있다면 걍 박혜원샘 파워토익 들어봐요. 진짜 나처럼 시간버리지말고요.

누군가에게 이 후기가 힘이 되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진짜진짜 감사해요. 아직 토익 시험 보기 전이라 점수는 못썼지만 토익 시험 보고나서 점수나오면 2차 후기로 갖고 올게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