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에 대해서 아는 것이 하나도 없었고, 그냥 남들 다 준비하니깐 나도 취업하려면 준비해야 하는 영어 시험이구나 라고만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다니기 전까지는 토익 시험 조차 봐본적이 없었고, 시험지가 어떻게 생겼는지, 문제수는 몇 문항인지조차도 몰랐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다들 한 달 빡세게 공부하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소리에 나도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에 학원을 주 5일로 등록했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애초에 영어와 친하지 않아 걱정했으나 선생님들이 세세하게 잘 가르쳐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토익이 어떤 것인지도 알았고 친구들이 학원을 다니라는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학원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보는 시험 시스템 덕분에 제 점수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어 좋았고, 토익에 대해 무지했던 저에게 여러 팁도 많이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저희들을 진심으로 아껴주시는게 보였고, 선생님이 수업때 알려주신 듣기 팁들 덕분에 듣기 파트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가르쳐주실때 기억에 오래 남게 알려주셔서 좋았고, 어려운 영어 단어들을 이미지로 검색해 보여주셔서 기억에 오래 남아 좋았습니다. 그리고 항상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수업시간이 끝났더라도 저희에게 더 도움이 되라고 좀 더 설명해 주셨던게 좋았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우선 옛날에 아나운서를 직업으로 가지고 계셨어서 그런지 확실히 발음이 좋으셔서 듣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영어 발음이 인터넷 사전에서 들을 수 있는 그런 영어발음 같아서 너무 놀랐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신 영어 팁들 덕분에 문제를 풀때 써먹을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단어들을 이미지로 직접 보여주시니 기억에도 오래 남았고 좋았습니다. 또한 단어를 외우기 쉽게 앞글자만 따서 기억에 오래 남게 해주신 점도 도움이 많이 되고 좋았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스터디가 활발하게 이루어진다는 점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보증금을 내는 시스템 때문인지 절대 빠질 수가 없었습니다 ㅎ 귀찮아도 꾸역꾸역 참여했고 덕분에 공부를 하게 되니 얻어가는게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5일 수업이다보니 한 두번 정도 빠질 일이 있는데 이렇게 수업을 놓쳤더라도 수업 영상을 집에서 다시 볼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좋았던것 같습니다. 또한 매주 시험을 학원에서 볼 수 있게 해주어 실전 연습을 많이 해볼 수 있게 도와준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소희쌤, 진영쌤 한 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 토익 성적을 보고 다시 뵐 수도 있겠지만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항상 저희 학생들을 아껴주시고 챙기려고 하시는 모습이 눈에 보여 좋았습니다. 제 주변에서 토익 학원을 추천하면 소희쌤과 진영쌤이 있는 종로 ybm을 추천할 예정입니다 ㅎㅎ 이번에 토익 시험 소희쌤과 진영쌤의 기를 받아 잘 보고 오겠습니다. 다시 한 번 한 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ㅎㅎㅎ!!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