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 공부를 하고 시험을 봤지만, 점수가 항상 그대로였다. 끝장토익을 듣기 전까지는 열심히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점수가 오르지 않아서 좌절했었다. 특히 어디가 취약점인지, 그 취약점을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하는지, 문제 풀때는 어떻게 중점을 둬야하는지 등 토익 특성을 파악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래서 더 방황했었고 문제집만 모으기 일쑤였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지금은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어떤 식으로 토익이 나오는지 토익 출제 경향 및 어떻게 토익 공부해야하는지 공부방법까지 세세하게 알려주신 덕분에 토익 공부의 방향성을 잃지 않게 된 것 같다. 목표한 방향에 대해 흔들림이 없어서, 공부에만 매진하면 되는 상황이어서 믿고 공부하면 점수가 나올 것이라는 기대감과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lc 들을 때 단어를 많이 아는 것에만 중점을 두었다면 아는 단어도 은근히 못알아 듣는 경우가 많았다. 그 이유가 발음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했기 때문이었는데, 이 부분까지도 세세하게 설명해주시고, 무엇보다 수업 내용에 군더더기가 없어서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는 내용이 없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수업내용이 문제푸는 것과 연계가 잘 되서 문제 풀 때 자신감이 생겼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강의에 대한 열의 및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 그리고 특히 나에게 필요한 부분이 rc 풀때의 스킬과 문제 접근방법이 약했었는데,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전매특허암기법과 출제문제의 경향을 해독하는 능력 덕분에 문제 풀 때 점점 맞추는 갯수가 늘어나고 있어서 rc 공부에 은근히 재미를 붙이고 있다. 더 많은 선생님의 토익 지식을 습득하고 싶을 정도로 좋은 강의를 듣고 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온라인 학습이 활발함이 제일 좋았다. 저녁반이라서 스터디 참여가 어렵기도하고, 스케쥴 상 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온라인으로 올라오는 수업영상 뿐만 아니라 숙제자료, lc 및 rc 의 풍부한 자료까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접속해서 공부할 수 있어서 편리하면서도 공부의 의욕을 불사르는?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실력점검 모의고사 덕분에 시험에 대한 감 뿐만 아니라 취약점 체크에도 좋았던 시스템이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뛰어난 강의는 어느 누구나 이야기하는거라 사실 칭찬이라 이야기하기 그렇지만, 선생님들의 강의 덕분에 토익 이제 끝낼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끝장토익 믿고 흔들리지 않고 저만 열심히 한다면 원하는 점수에 도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강의력 뿐만 아니라 학생 입장에서 많은 관심과 노력 덕분에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좋은 점수를 얻는 거겠죠. 항상 감사하고 건강하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