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올인원(ALL IN ONE) 에일린의 8월 15일자 Special Class 후기

올인원(ALL IN ONE) 에일린의 뉴앙스로 영어하기 영문법+스피킹+라이팅

에일린 선생님의 올인원을 수강하는 학생으로서, 평소 선생님의 수업은 영어를 정말로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시험 목적이 아닌, 정말로 실생활에 쓰이는 실용적인 영어를 배우기에 가장 적합한 수업이 올인원 수업이라고 자부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번 Special Class는 수업에 등록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공개하여, 제대로 된 영어 교육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 충분히 가치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한국인들이 한국 문법을 시험을 위해 배우듯, 외국인들은 시험 목적이 아닌 이상 문법을 체게적으로 배우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영어 문법을 제대로 공부했다면 한국의 수능 시험도 잘 풀어 나가겠지요. 하지만 사실상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들었던 대로, 봐왔던 대로 소통합니다.
언어는 공부가 아니라 습득이라고 에일린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데요. 저는 이 말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신조어가 계속적으로 만들어지는 상황에서 단어와 문법을 공부하기 보다는 어떻게 본인의 의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가를 고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굳이 제대로 된 표현이 아니더라도 그들에게 내가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전달한다면, 그것은 충분히 실용적이니까요.
때문에 외국인들의 그러한 문화를 먼저 받아들여야 합니다. 생각하는 방식을 보면 그들이 어떻게 표현을 하는지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에일린 선생님의 수업은 이 부분을 배우기에 적합합니다.

공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주신 에일린 선생님께 감사함과 동시에, 영어를 실용적으로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선생님의 수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어에도 문법적으로 맞는 표현이 있는 반면에, 통상적으로 쓰이는 표현들이 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하는 것은 본인에게 달렸습니다.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보다 멋지고 간결한 표현을 사용하고 싶네요.
여러분들께서도 에일린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뛰어난 Communicator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