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Q1. [종로토익학원] 종로YBM 독점토익 제니쌤의 RC 수업은 어떤점이 좋았나요?

A- RC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되었던 저는 진단평가를 보고 제니쌤과의 상담에서 입문을 추천받았지만 저는 한 달 안에 끝내고 싶었기에 잘 따라오라는 말씀과 함께 중급을 듣게 되었어요. 게다가 암기라고는 정말 못하는 제가 하루에 100개씩 단어를 외워서 시험 보는 건 세상에서 가장 싫었죠. 더구나 단어 시험을 보고 틀린 개수를 단톡에 올리는 건 정말 부끄러운 일이었어요. 그래도 저는 항상 ‘다 외우지는 못해도 20개 미만으로 만 틀리자’ 라는 혼자만의 생각으로 고등학교 다닐 때보다 단어를 더 열심히 외운거같아요. 아직까지도 다 외우지는 못하지만 반 이상은 머릿속에 남겨두니 문제 풀 때도 보이는 것이 꽤 있었어요. 그러고 문법 포인트에서 암기하게 쉽게 찝어주시고(인어카트, 파워캣 등) 백지노트를 하며 확실히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던 거 같아요. 2시간의 수업이 끝나도 스터디를 진행하며 문제를 추가로 더 풀 수도 있고 모르는 것은 선생님이나 스터디원과 함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Q2. [종로토익학원] 종로YBM 독점토익 루나쌤의 LC수업은 어떤점이 좋았나요?

A- 처음 토익시험을 보고 낮지 않은 LC 성적에 LC를 만만하게 보고 혼자 할 수 있을거란 자신감에 LC 수업은 안 들으려고 하였는데, YBM 1층에서 루나 선생님과 상담을 하며(그땐 상담해주시는 분이 선생님인 줄 몰랐음) 얼떨결에 상담을 받자마자 더 알아보지도 않고 망설임 없이 독점토익을 수강신청하게 되었는데 수업을 들은 한 달이 지난 지금 그때의 선택을 후회한 적이 없어요. 오히려 정말 LC 수업을 안 들었다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었을 거예요. 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시크릿 북에 있는 문제를 매일 수업듣고 숙제로 내주신 문제를 풀면 복습이 되고, 시크릿 북에 있는 금귀 메이킹을 연습하며 어려운 문제에도 익숙해질 수 있었어요. 또, 스터디 북은 20회가 되는 모의고사를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풀게 되니 점점 틀리는 개수가 줄어드는 것을 보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Q3. [종로토익학원] 독점토익의 과외식스터디/무료기출특강은 어떤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A- 자료를 많이 받아 볼 수 있다는 점과 수업에서는 질문할 수 없던 것을 스터디를 하며 과외처럼 물어보는 것에 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어요! LC와 RC 모두 실전 문제를 풀어보며 어느 부분이 많이 틀리는지 나중에는 문제를 더 많이 맞춰가는 제 자신을 보고 성적이 오르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었어요.

Q4. 토익학원선택을 망설이는 학생들에게 독점토익 매력을 한마디로 어필해주세요!

A- 토익이 처음이라 걸음마부터 배워야 한다, 혹은 더 나아가 뛰어야 할 경우에 독점토익을 망설임 없이 선택하는 것이 후회 없는 선택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