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초초강추 수업을 듣기 된 동기

과거에 토익 인강이랑, 집 근처 토익학원을 잠시 다녀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돈과 시간을 공부하는데 쓴 것 치고는 성적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조금 귀찮더라도 대형 학원에서 유명한 선생님 수업을 직강으로 듣고자 했습니다. 각 대형 학원마다 소위 '일타 강사'라는 분들의 수업을 찾아, 이들 수업을 포털사이트의 trend search 기능을 이용해서 나타낸 수치를 시계열 프로그램으로 계산했습니다. 집에서의 통학시간/ 절대적인 검색량 값 / 검색량 지속성 등을 비교했을때, 신촌의 <초초강추>가 가장 적합하다고 여겨, 이 수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RC 수업에 대한 장점

RC는 강진오 선생님이 담당하셨습니다. 강진오 선생님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방대하고 잘 정리된 자료입니다. 수강생들은 최근에 있었던 토익 시험문제를 복원한 자료를 무료로 풀어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해설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십수년간 축적된 기출단어, 단 몇장으로 요약된 문법정리를 통해 빠르게 점수를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다른 학원이나 인강을 들을 때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이 부분이었습니다. 강진오 선생님이 말씀하신대로 RC의 대부분 문제들은 독해이나, 대부분의 학원은 문법을 중시합니다. 그러나 시중 교재나 다른 수업은 문법을 간단하게 정리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강진오 선생님 자료는 수강생이 혼자 정리하기 힘든 자료를 간단하게 중요한 것 위주로 정리해주셔서 시간낭비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3) LC 수업에 대한 장점

LC는 김소영 선생님이 담당하셨습니다. 김소영 선생님 강의는 정말 꼼꼼하며, 강의를 중요한 것 위주로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가령 대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P2에서 비의문사 의문문이라면, 의문사의문문의 비중은 최대한 줄이고 비의문사 의문문 위주로 집중적으로 수업하는 방식입니다. 나아가 단순한 문제풀이나 설명을 넘어 수업시간에 직접 따라 읽으면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론까지 알려주셔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좋았습니다.

(4) 특강을 듣고 느낀점

처음에 <초초강추> 수업계획표를 받고 놀랐던 점이 특강이 매우 많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침/점심/주말 등 빽빽하게 특강이 있었고, 특강 내용도 문법/LC/단어 등 다양한 특강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잘 맞지 않아 특강을 아직까지는 한번밖에 듣지는 못했지만, 평소 부족하게 느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며칠 뒤 있을 정기토익의 직전일에 무려 8시간짜리 벼락치기 특강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많은 기대가 됩니다.

(5) 스터디하신 분들이 느낀점(스터디 안 하신분들은 바로 6번 항목으로 가주세요)

X

(6)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선생님들이 하라는 대로만 잘 따라하면 누구나 최소 700후반대, 많게는 800 이상도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다음 있을 토익 시험을 잘 봐서 800이상을 받고, 이제 토익 좀 졸업했으면 좋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