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처음엔 자격증과 학교 졸업 때문에 싫어하는 영어를 배워야 한다는 사실이 기쁘지는 않았습니다.

영어를 싫어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문법 때문입니다. 예전엔 문법을 원리 없이 배우려 하다보니 당연히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는 능력을 기를 수 없었고 그러니 독해 능력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많은 영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자 흥미가 매우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강의를 들으며 영어에 대한 생각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 강의는 배우며 제가 영어 문법에서 가졌던 의문점이나 궁금점을 완전히 없애주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분사 파트) 기초부터 확실하게 필요한 정보를 모두 얻다보니 예전에 배웠던 영어문법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문법에 대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되었고 예전에 이해가 되지 않던 문장 구조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자 문법 능력과 함께 독해 능력도 좋아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점차 영어에 대한 흥미도 커졌습니다. 어느정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영어를 그저 하나의 학문이 아닌 언어로 받아드릴 수 있게 됐고 언어를 배운다는 생각은 저에게 신선하고 좋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아마 다음달에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강을 못할거 같지만 이번 한달로 토익을 포함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올라가게 되었고 후에 토익 만점을 목표로하기 위해 다시 수강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