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대구 토익학원 동성로 YBM 핫토익] 초급반 9:00 김건우/ 영어에 대해서 잘 아는 김영은 쌤의 수업

[기초]김영은-핫토익 600반

제가 영어학원을 2달치 신청해서 7월에도 수강후기를 적고 요번에도 수강후기를 적는데 저번 달과 비교해서 많은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7월에는 아직 그래도 처음이다 보니 영어문제를 푸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저한테 있어서 가장 어려운 것은 내용에 대한 이해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토익시험이 옛날에는 문법위주의 시험이지만 지금은 문법도 다 알아야 되지만 그것보다도 지문의 내용을 얼마나 빨리 잡아야 되는지가 더 중요한 시험이라고 매 수업마다 선생님께서 반복을 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가장 큰 단점을 극복하지 못하면 토익시험을 잘 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7월에는 문제에 대한 감이 떨어지다보니 저의 단점을 완전히 극복하지는 못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part3, part4, part7은 독해력을 강조하는 파트이다보니 틀리는 개수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8월부터는 문제에 대한 감이 생긴 것 같아서 문제를 풀 때 맨 처음과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문법은 기본적으로 설명을 잘 해 주시고 독해를 풀 때 어떻게 하면 빨리 풀 수 있는지에 대한 팁을 이야기함으로써 실력이 조금조금씩 느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제에 대한 감도 생겼지만 가장 좋은 점은 문제를 푸는 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입니다. 사실상 토익은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시간은 2시간밖에 주어지지가 않는데 듣기 100문제, 읽기 100문제 총 200문제를 풀어야만 합니다. 토익학원을 다니기 전에는 문제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시간을 많이 허비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토익학원 다니고 8월부터는 문제에 대한 이해도가 작년에 비해 높다 보니 문제를 빨리 풀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토익은 시간관리도 잘해야 하지만 단어를 많이 암기해야 합니다. 영어에서 단어를 모르면 시험을 잘 칠수가 없습니다. 단어암기를 하지 않으면 아무리 선생님 실력이 좋아도 점수가 좋게 나올 수가 없습니다. 단어는 7월달과 마찬가지로 꾸준히 잘 암기하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 가지 후회를 한 점들이 있습니다. 제가 작년 1학기때는 실용영어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때에는 토익에 대해서 잘 몰랐습니다. 실용영어가 midterm-test, individual presentation, group presentation, 기말고사로 되어 있었는데 실용영어 기말고사 형태가 토익 듣기 문제랑 매우 흡사합니다. 하지만 제가 예상하기로는 다른 것은 괜찮게 나왔는데 기말고사를 상대적으로 못 친 것 같아서 점수가 좋지 않게 나왔던 것 같습니다. 점수가 좋지 않게 나와서 작년 방학때 해커스 토익 챔프스터디 인강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때에는 단어를 별로 외우지도 않았고 문제가 틀렸으면 왜 이 문제가 틀렸는지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을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공부방법이 완전히 엉터리여서 작년 2학기때도 실용영어를 들었는데 이것도 1학기때랑 마찬가지로 기말고사 때문에 성적이 좋지 않게 나왔습니다. 다시 말해서 실력이 조금도 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선생님 수업을 듣고 난 후 선생님께서 내 주신 과제를 착실히 잘 하다 보니 실력이 조금조금씩은 는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수업인거 같아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저는 8월까지만 영어학원을 다니고 그 이후로는 집에서 독학을 할 예정입니다.

선생님, 수업을 들어보니 정말로 의미 있는 수업이었다고 생각을 하고 이때까지 두 달 동안 가르쳐 주셔서 정말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