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한줄기의 빛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전 중고등학교 때 영어공부를 아예 놔버린 것은 아니었지만, 인문계가 아닌 특성화 고등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수능 공부를 하지 않았어요. 취업을 위해 토익점수를 따야겠다 다짐하고 인강으로 공부를 시작했지만 대단한 의지를 갖고 임하지 못해서 게을러지기 일쑤였고,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것만큼 집중도가 높지 못했기 때문에 인강을 듣는 두달동안 어떠한 성과도 뿌듯함도 느낄수 없었어요.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인강을 들으면서 토익이 너무 하기 싫어졌던 찰나에 끝장토익을 알게 되었고, 10년간 토익 시험을 계속 치루셨다는 얘기를 듣고 쌤들의 모든 말들에 더 신뢰가 갔어요. 꼭 외우라고 짚어주시는 부분은 다음 숙제나 모의고사 때 출제가 되었고, 파트별로 어떻게 접근해야 하며, 어느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토익공부에 조금씩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되었어요. 또한 다른 토익 수업듣는 친구들도 모르는 시험장에서의 꿀팁들을 모두 방출해주셔서 OMR 마킹, 시간 절약 등에 엄청난 도움을 받았어요!!!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시작과 동시에 혼자 힘으로 문제를 풀어본 뒤에 해당 지문에 나왔던 표현과 단어를 완소서에서 짚어주시고 나면, 신기하게도 안들렸던 문장들이 귀에 쏙쏙 들어왔어요. 토익을 처음 접해보는 수준이었기 때문에 방송을 들으며 문제 읽는것 조차 버거웠었는데, 정답 캐치하는 법을 알고나니 다음 문제를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겼어요! 예전에 비해 틀리는 문제수가 적어지는 것을 볼때마다 소희쌤께 감사해요!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시간 직전에 그날 배울 부분을 쪽지시험보며 어느정도 실력에서 수업을 듣게 되는지 체킹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최근 토익시험에서 자주 출제된 단어들, 유형들을 콕 짚어주셔서 그 단어만큼은 암기하려고 했고, 하나씩 쌓이다보니 힘들게 외운것도 아닌데 많은 단어들을 챙겨가게 되었어요. 고민되는 부분이 있어 카톡으로 상담드렸는데 장문의 글과 함께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마음이 한결 편해진 것같아요! 아직 B진도 수업을 수강하지 않아 문법적인 부분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지만 쌤만 믿고 따라가면 저도 원하는 점수 받을꺼라 믿고 있어요!!!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매일 수업 동영상을 올려주셔서 불가피하게 결석하는 날에도 그 주 주말에 현장강의처럼 수업을 들을 수 있었던 점이 좋았어요. 숙제도 해설집만 보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올려주시는 해설 동영상이 있어서 늘 쌤들이 옆에서 수업해주시는 느낌이에요! 숙제검사도 대충하는게 아니라 페이지마다 다 꼼꼼하게 확인해서 도장찍어주는데, 이 도장 모으는 재미가 쏠쏠해서 더 열심히 숙제하게 되요!



6. 쌤들에게 한마디♡

끝장토익 듣기 전에는 내가 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때문에 괴로웠는데, 정말 수업만 듣고 내주시는 숙제만 열심히 했을뿐인데도 점수가 나와서 놀랬어요. 아직 배워야 할 것들이 많고, 원하는 점수까지 더 달려야 하지만 쌤들만 믿고 토익졸업까지 힘낼께요!!! 늘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