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헷갈리는 영문법 포인트 강의, 에일린쌤 8/15 특강 추천합니다~

[토요] 에일린의 뉴앙스로 올인원 종합반-8/31 개강!

3.1절 특강에 이어 8월 15일에도 에일린 선생님이 무려 5시간에 걸쳐 특강을 해주셨어요!
배우긴 했는데 많은 학생들이 헷갈려 하는 부분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특강을 해주시는데, 이번 특강에서는 It/there에 대한 특강이었습니다.

영어를 배울 때 I, you, he, she, we 같은 사람주어는 자주 배우고, 인칭에 따라 오는 동사의 유형이 정해져 있어서 비교적 쉽게 익힐 수 있는데
It, there은 '가주어' 이런 식으로 배우니까 정확히 어떤 상황에서 써야 할지 감이 안오잖아요.
에일린 쌤께서 It 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것' 이라는 대명사 외에도 시각/요일/날짜/거리/ 날씨 등에 대해 말할 때 쓴다고 정리해주셨어요.
가령, 가장 흔하게 아는 What time is it? 처럼 날짜/요일에는 What day is it? / What date is it? 이런 식으로 쓰면 되고,
거리가 멀다고 할때도 It's a long way from here to the airport. 날씨가 어떻다고 설명할 때도 It's raining. / Is it snowing? 이런식으로 It을 주어로 쓰면 돼요.
또, It은 형용사 문장과도 잘 어울리는데 < Is it 형용사 to 동사원형> 형식에 맞추어서 "Is it possible to use your phone? " " It's interesting to watch movies at home." 이렇게 쓰면 됩니다.

there은 어떤 상황을 설명할때 쓰는데 "(명사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쓴다고 알려주셨어요.
There is a restaurant near here. There was a lot of traffic. 이런 문장에서 '줄' 이나 '교통량' 이라는 명사가 존재하는 상황을 설명할때는 There로 시작하는 거에요.
근데 뒤에 오는 명사가 무엇인지, 말하고자 하는 뉘앙스가 무엇인지에 따라 There + is /are, was/were, has/have p.p, used to, will, might be, must be, wouldn't be 등이 다양하게 올 수 있어요. 확실하지는 않지만 "거기 시끄러울거 같아"라고 말하고 싶으면 There might be a lot of noise."라고 쓰면 돼요. 소음이 존재하는 상황이니까 there을 주어로 쓰고 약한 추측이니까 might be, 소음은 셀 수 없는 명사니까 a lot of 로 noise를 수식해 주면 됩니다!

2부에서는 주어, 목적어, 보어 등 다양하게 쓰이는 Both A and B, either A and B, neither A and B 의 용법,
a lot / much / many/ (a) little/ (a) few/ even 등등에 대해서도 깔끔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배워도 배워도 헷갈리는 영어문법을 스피킹/ 라이팅 등과 연결해서 배우고 싶은 분들이 들으시면 좋을 거 같아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