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평소영어실력은 신발사이즈 토익점수였습니다ㅠㅠ.

종로 ybm센터에 있는 다른 유명 선생님들의 강의를 두개정도 들었지만 점수가 기대했던 만큼 나오지않고 이해가 힘들어 토익을 포기하고 있었던 상태였습니다. 미루고 미루다 더이상 미룰 수 없는 나이가 오자 토익에 다시 한번 도전을 하였습니다.

독점토익이 저와 잘 맞았던 이유는 교육커리큘럼의 차이와 선생님들의 강의력 덕분인 것 같습니다. 다른 선생님들 같은 경우에는 독해문제를 풀때 문제를 먼저 읽고 지문을 보라는 말만 하시고 정작 수업에서 문제를 풀어주실 경우에는 지문을 전부 해석해주신 다음에 문제의 정답을 알려주시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제니쌤 강의의 경우, 문제의 파트,지문 등의 유형별로 푸는 법을 각각 알려주시고 어떻게 하면 시간을 절약함과 동시에 문제를 정확하게 풀 수 있는 지에 대하여 굉장히 세심하게 알려주셔서 RC에서 큰 상승폭을 보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비슷한 뜻의 단어끼리 항상 묶어서 가르쳐주시는 덕분에 큰 산 같았던 어휘의 문제가 둔덕정도로 낮아질 만큼 부담감이 덜 해졌습니다.
문법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큰 실력의 향상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다른 토익강의들의 경우 이론에서의 설명을 강의 시간에서 90%이상 소비하고 연습문제만 풀어 내가 이걸 제대로 이해한건가 싶었는데요. 제니쌤의 RC 강의는 이론을 충분히 나가되 그 이론의 적용에 있어서도 다양한 예시를 들어 풀어주시고 추가적으로 스터디시간에 현재 진도는 물론 예전 진도에 해당하는 문제들까지 리뷰해주셔서 이해가 빠르고 정확히 된 것 같습니다.

다른 토익강의의 LC의 경우 각 파트별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 지만 알려주고 바로 실전에 들어갈 뿐이었는데요. 그래서인지 파트별로 어떠한 것을 키워드 삼아 유심히 들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고 무작정 들리는 대로만 LC를 풀었습니다.

하지만 루나쌤 강의의 경우, 각 파트별 푸는 방법과 정확히 어떠한 것을 키워드로 잡고 맞춰 들어야 되는 지 알려주셔서 LC에서의 부담이 많이 줄었습니다. 파트1에서 빈출 어휘들을 따로 정리해주셔서 어휘의 부담이 굉장히 줄어들었고 파트 1에서의 듣기는 거의 문제가 없다 싶이 전부 들립니다. 파트 2에서는 각 질문별로 나올 수 있는 대답을 한정시킬 수 있어 굉장히 여유롭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파트 3,4에서 문제 키워드 잡는 법을 모르고 무작정 풀어서 파트 3와 4가 무서웠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어떤 식으로 문제를 풀어야 되고 어떻게 답을 골라야 할지 알았기 때문에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공부방법은 따로 없었습니다. 다른 시험을 같이 준비하고 있어서 토익에 따로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가 없어서 본 강의에 빠짐없이 참석하고 숙제만 하였을 뿐인데도 큰 폭의 점수향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쌤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