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엄상천 선생님 토요반 都挺好!! 몹시 좋았어요^^

토요 천하제일 중국어

지난 달에 이어서 都挺好 특강을 한 번 더 수강했습니다.
지난달에는 드라마의 등장인물들과 전체적인 개략, 그리고 구체적 대사들을 집중적으로 살펴 보았고,
이번달에는 여섯 개 정도의 장면을 골라서 각 장면의 대사들을 꼼꼼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의 시작 처음에 엄상천 선생님께서 중국어 실력을 빠른 시간에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을 하나 가르쳐주셨어요.

선생님께서는

첫째, 하고 싶은 말을 한국어로 스토리텔링해본다
둘째, 이 말을 중국어로 바꾼 후 이를 빠르게 읽을 수 있을 때까지 훈련해 본다
셋째, 이 내용을 녹음을 듣고 따라 한다

라는, 3단계 학습법을 강조하셨습니다.

공들여 노력해서, 저런 식으로 공부하는 게 하나의 습관이 될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都挺好의 구체적 내용 중에서는, 큰 아들이 있는 미국에 갈 생각에 부풀어 있는 아버지가 결국 미국에 갈 수 없다는 말을 듣고 실망하는 장면이 몹시 인상적이었습니다.

한참을 방바닥에서 뒹굴며 상실감에 속상해하던 아버지가 정신을 겨우 수습한 후,둘째 며느리한테

나 핸드그라인드 커피가 마시고 싶어. 我想喝手磨咖啡라고 말합니다.

이 대사는 아버지를 연기한 니따홍 배우의 일종의 에드립였는데요, 몹시 화제가 되어서 중국에서 유행어가 되기도 했답니다.^^

에드립은 중국어로 即兴台词jíxìng táicí라고 한다는 것도 배웠네요.

유튜브채널 천하제일중국어, 팟빵프로그램 중국어는 만취인차이나를 진행하시는 엄상천 선생님의 특강을 실제로 들어서 저는 참 좋았습니다.

토요일 오후에 몇 시간 정도 충분히 들일 만한 가치가 있었어요. 실물을 뵙고 직접 가르침을 받는다는 뿌듯함이 있었다고 할까요.

다음달 첫째 시간은 一站到底라는 퀴즈프로그램을 위주로 수업을 하신다는데, 또 기대가 큽니다.

우리의 중국어가 천하제일이 되는 날을 그려봅니다. 继续加油!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