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오픽 수강생 여러분, 전적으로 EJ쌤만 믿으시면 됩니다!

[주5일집중]영어울렁증 치료사, 스피킹의 멘토 EJ의 Topic 오픽

안녕하세요 EJ쌤 수업듣고 IH 받은 수강생입니다!

제가 수강후기를 쓰게 된 건, 정말정말 여러분들께 EJ쌤 수업을 추천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여지껏 저는 영어 뿐만 아니라 그 외의 제2외국어를 포함해서 H사, P사, S사 등등 모두가 알만한 정~말 많은 어학원을 다녀봤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강후기를 써보는 건 EJ쌤 오픽 수업이 처음입니다, 그만큼 오픽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수강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추천을 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부끄럽지만 저는 태어나서 한 번도 1분이상 영어로 누군가와 대화를 나눠본적이 없습니다.. 아니 30초도?..ㅎ 영어라는 언어 자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막막함? 때문입니다.
'완벽한 문장을 구사할 수 없다면 차라리 말을 하지 말자'라는 생각을 굉장히 오래전부터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EJ쌤께서 저의 이런 영어 울렁증을 극뽁!! 할 수 있게 만들어주셨습니다~~~~~

토스보다 시험 시간이 길어서 조급하지 않게 시험볼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한 부분도 있어요.
(하지만 EJ쌤 수업을 듣고 오픽을 보게 되면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아서 40분도 짧다!!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실거예요 ㅎㅎㅎ)

EJ쌤 오픽수업의 장점은,

1. 문장 확장하는 법 배우기
첫 2주는 기초수업으로, 주어+동사에 살 붙이는 방법을 배웁니다.
정~말 나는 기초가 1도없다, 입도 못뗀다 하시는 분들도 어느새인가 쌤을 따라 말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ㅎㅎ마법?

2. 논리적으로 말하기
그냥 아무렇게나 생각나는대로 말하는게 아니라 어떠한 행동을하고, 그 행동의 이유, 그리고 결과까지 논리적/구조적으로 말하는 법을 알려주십니다.
사실 우리 한국어로 얘기할 때도 이런식으로 얘기 안하잖아요?ㅎㅎㅎ

3. 참여형 수업
일단 오픽 시험 자체가 말하기 시험이다 보니 많이 말해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험보기 전까지 눈으로만, 머리로만(?) 말하게 될거예요ㅎㅎ
EJ쌤 수업은 같이 공부하는 수강생들과 함께 짝궁타임을 통해서 말하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주십니다.
솔직히 수업시간에 쌤이 칠판에 적어두신거 눈으로 보고, 쌤이 말씀하시는거 귀로 듣는다고해서 완전히 내꺼되는거 아니잖아요?
앞서서 배웠던걸 내가 머릿속으로 정리하고 말해봐야 진짜 내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스스로 할 수 없다면 수업시간에 짝궁타임에서라도 말하기 연습하세요!
그리고 실제 시험같은 모의고사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어느 파트가 부족한지, 어느 부분에서 말이 막히는지 파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4. 1:1 관리
수강생이 아무리 많아도 한 명 한 명 관심을 갖고 이끌어가십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못 잡겠다면 EJ쌤에게 상담요청하세요!
내가 포기하지 않는 한 EJ쌤 사전에 포기란 없습니다ㅎㅎㅎ

5. 언제나 어디서나 녹음 듣기
수업시간에 쌤이랑 같이 말했던 내용을 녹음하고 공유해주셔서 언제나 어디서나 들을 수 있습니다. 학원오가는 버스/지하철 안에서 편하게 녹음파일 들을 수 있어요.
우리 토익 공부할 때 이동하는 버스/지하철에서 단어 열심히 외웠잖아요?ㅎㅎ 그렇게 틈틈이 시간내서 듣고 말하는 연습하면 됩니다!
또 그 이외에도 MODEL ANSWER 을 만들어주셔서 듣고 최대한 따라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쓰고 보니 EJ쌤 수업을 찬양하는 수준 인것 같은데.... 맞습니다 완전 찬양합니다! ㅎㅎㅎ
영어 말하기에 자신없는 세상 사람들 모두 EJ쌤 수업 들었으면 좋겠어요, 비단 오픽 시험을 위해서가 아니라 '영어회화' 수업으로도 추천드립니다!

영어로 단 한 문장도 만들지 못했던 저를, 무려 40분동안 말할 수 있게 EJ썜이 이끌어 주셨습니다!! 이런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