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전 이번 달로 인생영어학원을 다닌지 3달 되는 대학교 재학중인 2학년 학생이에요. 상경계 학생으로써 외국어를 기본적으로 할 줄 알아야하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어요. 항상 영어 해야지 해야지 생각은 했지만 우리나라의 주입식 교육 때문에 혼자서 회화연습을 할때면, 내가 알고있는 것이 이런 상황에서, 이러한 뜻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잘 모르고 있었어요.
그래서 혼자서 공부하는 것보다는 학원에 등록해서 제대로 공부를 해보는게 좋겠다 싶어서 여러 곳을 찾아봤어요. 그러던 중 발견한게 '인생영어학교'였어요! 인생영어만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보고 여기는 어떤 식으로 수업을 진행할까? 라는 호기심이 많이 생겼어요. 그래서 우선은 학교를 감안해서 저녁반으로 듣게 됬어요.
그런데 '인생영어'는 여지껏 딱 제가 찾던 방식의 영어 수업이였어요. 그래서 방학이 되어서 몰입반으로 오게 되었죠.
sia 선생님은 수업을 사람들이 늘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문장, 단어에서 벗어나는 학습으로 진행해 주셨어요. 내가 알고있던 것들이 이렇게, 이런 해석으로 사용이 된다는 것을 아니까 회화 역시 옛날보다 자연스러워질 수 있었어요. 각각의 어휘를 뜻으로만 기억하는게 아니라 적절한 상황에 맞게끔 사용할 수 있도록 자세한 예시와 설명을 들어주시는 것이 제가 꼽는 sia 선생님만의 차별화된 학습이에요! 여태까지 자신있게 말했던 영어표현이 원어민의 입장에서 봤을때 사실은 굉장히 어색하다는 것도 많이 알게 됬고, 그에 따라 제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수정하고 고쳐나가는 과정이 너무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영어를 즐겁게 배운다는 걸 이전에는 느끼지 못했는데 2~3달만에 오늘은 어떤 내용을 배울까 하고 기대하는 제 자신이 많이 신기해요 ㅎㅎㅎ 더불어서 한달에 몇번씩, 이제껏 배원던 내용을 쭉 점검할 수 있도록 테스트하는 날을 가지는데, 인생영어를 듣는 학생이라면 이 테스트를 놓쳐서는 안되요!! 이 테스트를 통해서 내가 지금까지 배운 것을 써 보고, 말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꼭 참여해야하는 날이죠ㅎㅎ 아무리 많이 배우고 외우더라도, 보지 않고 자연스레 쓰고 말할 수 있어야지만 정말 본인의 것이 될 수 있는 거잖아요? 전 이 테스트를 통해서 내가 취약한 부분이 어디인지 확인하고, sia선생님의 피드백까지도 받아볼 수 있어요.
sia선생님은 단순 암기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늘 새로운 내용으로 학생들을 교육하시기 때문에 정말로 영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후회하지 않을 수업이라고 생각해요.
어딜가든 다른 영어 선생님들은 무조건 외우라는 식으로 가르쳐주셔서 흥미도 떨어지고 내가 계속 영어 공부를 해나갈 수 있을까?라는 불안한 생각도 했었는데 sia 선생님 덕분에 그런 생각을 버릴 수 있었어요. 물론 공부는 개인이 하지 않으면 효과를 볼 수 없는 부분이에요. 하지만 sia 선생님, 그리고 강의실에서 공부하게될 사람들을 보면 저절로 공부하고자 하는 의욕이 생기실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아요. 제가 인생영어를 추천하는 것은 영어에 대한 시각의 전환점이 될꺼라고 믿어 의심치 않기 때문이에요. 많은 학생들이 이 수업을 듣고 사회에 나가서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그래서 능력을 인정 받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