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토스를 쉽고 빠르게 배우고 싶습니까? 그러면 리나쌤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2주-9월수업 1차]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9.2~9.17)

1. 수강반: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Lv6~8) / 2주 매일반

2. 종로YBM 리나토스의 장점은?

수강 신청 계기 및 경로
토익 스피킹을 시작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혼자 공부를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혼자하려고 하니깐 너무 막막해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를 해야 될 지 도저히 감이 안와서, 학원을 다니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리나쌤 강의를 알게 된 계기는 종로 YBM 메인 화면에 떠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신청할 때만 해도, ‘메인에 있으시니깐 잘하시는 분이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신청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2주라는 시간이 지난 지금은 리나 썜이 왜 종로 YBM 메인화면에 있으신지 확신을 가지고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장점
1) 어떤 상황에서도 답변을 할수 있게 해주는 어마무시한 모범답안
=>쌤이 직접 만드신 교재에 수록된 어마무시한 답변만 제대로 알면, 왠만한 돌발 질문이나 헷갈리는 질문에도 유창하게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쌤이 첫 수업 때, 어마무시한 답안이 양이 조금 되긴 하는데, 이것을 외우면 시험 볼 때 어떤 질문에도 쉽게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정말 선생님 말씀대로 저는 비록 2주라는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어마무시한 답변 덕분에 왠만한 답변에는 대답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질문이 나왔을 때 어버버하며 5초안에 답변이 끝나던 저였지만, 2주가 지난 지금은 가끔은 할말이 없어서 시간이 부족한 경우도 생길정도로 말을 술술하게 된 것 같습니다.

2) 언제나 친절하시게 궁금한점을 답변해주시는 쌤
=>쌤이 첫 수업때, 궁금한게 있으면 카톡이나 까페에 질문을 남기면 답변을 남겨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공부하다가 궁금한 것을 종종 물어보는 편이였는데, 사소한 것이라도 쌤에게 자주 물어봤던 것 같습니다. 쌤은 그때마다 친절히 답변을 주시고, 좋은 팁을 주셔서 공부를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수업 후 스터디
=> 쌤 강의는 크게 수업 시작 전, 본 수업, 수업 후 스터디로 나누어집니다. 수업 시작전에는 핵심문장을 읽으면서 발음 교정을 해주시고, 본 수업이 끝난 후에는 2인 1조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스터디를 통해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도 들어볼 수 있고, 시끄러운 상황에서 스피킹을 해볼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쌤이 계속 돌아다니시면서, 학생들의 발음 교정이나, 내용 선정 등을 지도해주셔서 학생들은 더욱 효과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쓰다보니깐 이것저것 많이 쓰게 되었는데, 사실 지금 쓰면서도 생각나는게 많습니다. 그만큼 이 수업을 추천드리는 것 같습니다.
토익스피킹 스트레스 안받고 쉽고 재밌게 하고 싶으시다면 리나쌤 강의 추천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