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리우 hsk 6급 내공반 및 7월 13일 pbt 6급 시험 후기!!

* 9/22 시험 전 종강 (8/21-9/20) * 리우HSK 6급

- 수업 진행 방법

합격 내공반은 첫 시간에 원란쌤(중국선생님)께서 들어오셔서 강의를 진행하십니다. 그 후 리우쌤(한국선생님)이 오셔서 수업을 진행하시는데 체계적이라고 느낀 부분이 원란쌤께서는 먼저 문제를 풀고 강의를 하시며, 리우쌤은 간단한 강의(단어 체크 및 지문상의 문화 등)를 진행한 후 문제풀이에 들어갑니다.

원란쌤의 강의에서는 노베이스 상태에서 시간안에 문제를 풀 수 있는지와 현지인만 알 수 있는 유사 단어를 구분하고, 문제를 푸는 요령을 중점적으로 배웠습니다. 리우쌤께는 조금 더 깊이 있는 한국인의 사고에서 중국어를 이해하는 법과 한국어와는 다른 문장구조를 친숙하게 만드는 과정을 반복해서 배웠습니다.

또한, 매주 수요일은 작문 파트를 학습하는 날이며, 원란쌤께서 직접 채점 및 첨삭을 진행하십니다. 아, 한달에 한번 실제 시험과 유사하게 모의고사도 진행되어 본인의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수업 분위기

저는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리우쌤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확실히 느낀 것은 6월보다 7월에 수강인원이 2배가까이 많았다는 점과 같이 수강한 학생분들의 참여도와 분위기가 수업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는 점입니다.

또, 단순히 중국어에 대한 수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지문 상에 나오는 중국 문화 등도 짧게 짧게 많이 말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hsk의 경우 지문 내용이 중국 문화와 연관되는 경우가 많아 많은 문제 풀때도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을 줬습니다.





- 시험 본 후

평소에도 그렇고 모의고사에서도 저는 듣기가 약 70점 가량 독해가 약 80점가량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실제 시험장에서는 긴장한 나머지 시간 분배에 실패하여 독해문제를 20문제를 조금 넘게 못풀었습니다...독해 1부분 포함 약 25문제 정도 못 푼것 같습니다. 또한, 이 때문에 멘탈 상의 문제로 작문의 지문 역시 약 50%가량 읽었을때 시간이 거의 다되었다는 방송이 나와 급하게 맨 마지막 2줄 정도만 읽은 상황이었습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시험 보기 하루 전에 시나공반을 담당하시던 쑨쌤(중국선생님)이 시험 상황에서의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하여 대처법을 알려주셨고, 원란쌤께서도 평소 작문 시간에 제대로 독해가 안되었을때의 경우에 대해서 설명해 주신 내용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제가 읽은 내용까지는 최대한 썼고 읽지 못한 문제의 해결 방법 부분은 누구누구의 생각으로 잘 해결 되었고 주변사람들은 놀랐다.(기억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등의 방법으로 작문을 작성했습니다. 독해 파트2에서 배웠던 성어도 2 ~ 3개 정도 사용했습니다. 아! 심지어 제목도 멘탈나가서 멍때리다가 안썼습니다..

시험을 마친 뒤 합격 여부에 자신이 없어 8월 시험도 신청해둔 상황이었습니다.

시험 결과가 나온 후 불행 중 다행으로 듣기 82, 독해 65, 작문 50으로 총 197점으로 합격 턱걸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 마무리

저는 수업 시간 직전 30분 가량 진행되는 단어 수업도 수강했습니다. 독해에서 20문제 가량을 못 풀고 찍었는데도 합격할 수 있었던 큰 원인 중 하나가 이 수업에서 배운 단어를 따로 외운다는 느낌이 아니라 심심할때 읽었던 것인 듯 합니다. 독해 파트 2부분이 독해에서 가장 불안한 파트였는데 큰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

듣기와 같은 경우에는 저는 원래 어떤게 푼다라는 방법적인 것 없이 그냥 귀로 끝까지 듣고 다 들은 후 보기에서 답을 선택하는 유형이었는데, 리우 쌤께서 강조하신 듣기의 보기 읽는 순서와 문텅이 문제(듣기 한번에 3~5문제를 풀어야하는 부분)에서 답이 발견되는 순서 등을 고려해서 학습하니까 듣기 점수가 많이 오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험 보기 며칠 전에 하는 특강은 귀찮더라고 꼭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평소 후기를 자주 쓰는 편이 아니라 어떻게 써야 하는지 잘 모릅니다..두서가 없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