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김여진 선생님 GRE 강의 기본+문풀반 1달 수강 후 152점을 받았고 2달 수강 후 162점을 받았습니다.
엄청 높은 점수도 아니고, 제가 영어를 잘하지도 않지만 저처럼 영어 공부를 포기한지 오래된 공대생들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드리기 위해 후기를 작성합니다!
참고로 저는 수능 이후 3년전 토플을 한달 정도 공부한 이후로 영어 공부를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박사과정 진학을 위해 GRE 학원을 찾다가 지인의 추천을 통해 김여진 선생님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김여진 선생님에 대한 정보가 인터넷에도 별로 없고, 수강 후기도 없어 GRE하면 대부분이 가는 타학원을 가지 않고 김여진 선생님 강의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불안함이 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김여진 선생님 강의를 선택한 건 신의 한 수 였습니다!!
타학원 강의의 경우 사람이 너무 많아서 1대1 케어를 받기가 힘듭니다. 이에 반해 김여진 선생님의 경우 소규모로 강의가 진행되어, 선생님께서 학생들 이름을 다 외우시고 매일 단어 시험을 쳐서 학생들 수준을 확인해주시고 주기적으로 상담을 진행하여 학생에게 맞는 GRE 전략을 알려주십니다!
또 선생님의 단어집 [워드고]는 최근 10년을 기반으로 제작하신 단어집이여서 불필요한 단어가 없고 핵심 단어들만 있어 공부 효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GRE시험은 문제은행식이여서 기출이 상당히 중요한 데, 문풀반 교재에 빈출 기출문제들을 모아두셔서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면 시험장에 공부했던 문제가 몇 개는 꼭 출제됩니다.
시험에서 다행스럽게 SE, TC, RC에서 후기(=수업 내용)를 많이 타서 좋은 점수도 받았고, 문제를 풀면서 시간도 남았습니다. (물론 RC long은 버렸습니다!)
시험을 치면서 느낀 점은 후기를 타는 건 본인의 운이지만, 수업 내용을 복습하고 완벽히 습득해두지 않으면 후기는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또 단지 강의만 듣고 점수가 오르기를 기대하는 것은 도둑놈 심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노력이 있어야 점수가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대생분들은 높은 점수가 필요하지 않으니 선생님 말씀을 믿고 노력하시면 꼭 점수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쓰다 보니 글이 길어졌습니다! 다들 조금만 더 고생하셔서 원하시는 목표 점수 이루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목표점수 이루시면 김여진 선생님 후기도 남겨주세요!!
저처럼 후기가 별로 없어서 선생님 강의 수강을 망설이는 학생들이 없도록!!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