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와 시험 볼 때 듣기가 안 들리고 독해도 지문이 어려워서 망했다 하면서 풀었는데 ㅠㅠ 의외로 점수가 괜찮게 나와서 너무 좋아요!!!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리우합격 불신탈락'을 증명하는 +1인이 되고자 후기 올려요!
아 쓰기 원란쌤 수업 도움 많이 되었어요!!!! 6급 쓰기 지문 대부분이 성공 이야기라고 지문 내용이 기억나지 않으면 이런식으로 써라~ 라고 했던거 답안지에 잘 썼어요 ㅎㅎ... 답안지 써내려가는데 쓰기 지문 뒷부분이 잘 기억 안났었거든요 ㅎㅎ...
(ㅋㅋㅋ 방금 너무 기뻐서 자고 있던 엄마 깨워서 자랑했어요 ㅠㅠ)

저는 15년도에 일년동안 대만 다녀오고 17년도에 5급 혼자 땄다가 이번에 6급 도전했어요!!

고등학교 2학년, 8년전이죠. 그 때 친구 따라서 방학 때 한 달 잠깐 리우샘 수업 들었었어요. 그때도 와 리우샘은 수업을 듣는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서 문제를 풀어주시네? 신기하다. 하면서 수업 들었어요 ㅋㅋㅋ 그 때 그 기억 때문에 HSK6급 도전할 때도 리우샘을 찾게 되더라고요. 근데 집이 멀어서 현강 말고 인강으로 도전했다가 혼자서 안 잡혀서 학원으로 나왔어요ㅎㅎ.. 6월 한달만 빡세게 딱 하고 7월에 시험 보려고 6월 아침 8시반 매일반 수강했어요. 이후에 모의고사 보고 안되겠다 싶어서 시험 전까지 수업 나왔고요.

아침 수업 들을 때 집이 남양주라 학원 수업 맞춰서 가면 출근시간에 겹치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일찍 나와서 매일 갔어요. 1학년 때도 학교 이렇게 열심히 안 다녔던 거 같은데 ㅠㅠ

첫 주에는 몸이 안 좋아서 수업 끝나자마자 바로 집으로 갔어요. 그 다음주부터는 학원에 남아서 숙제하고 갔고요. 학원 남아서 숙제하고 가세요. 집에 가면 집중도 잘 안 되더라고요.

혼자 공부할 때는 ‘단어를 외운다고 다양한 지문이 나오는 6급에 도움이 되나... 단어를 외운다고 실력이 오르나...잘 쓰지 않는 단어는 까먹을텐데...도대체 어떻게 공부해야하는거지ㅠㅠ6급 너무 방대해ㅠㅠ’ 이러고 있었는데.. 학원 나와서 10회독을 접하고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처음에는 읽으면서 힘들어서 머리도 띵하고 그랬는데 시간 지날수록 괜찮아지더라고요. 문장 구조에 익숙해져서 빨리 독해하는데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학원 나와서 매일 마법의 4마디 읽으면서 마음 다잡기도 하고 좋았어요! 특히 '나는 중국어 공부하는 것이 미치도록 재미있다' 이 부분이요. 6급 너무 어려워서 혼자 공부할 때는 중국어만 보고 앉아있으니까 진짜 토나올거 같았고 중국어가 어려워서 하기 싫어졌었는데 ㅠㅠ 수업 끝나고 마법의 네마디 읽을 때 한문장 한문장 마음에 새기면서 읽으면 정말 도움 많이 되요. 꼭 읽으세요!!

원래 6월 한달만 빡세게 하려고 했던거라 7월은 풀려서 제대로 집중하면서 공부하진 못했어요 ㅠㅠ... 집중했더라면 더 높은 점수가 나왔을텐데 하는 아쉬운 마음도 드네요 ㅎㅎㅎ...

리우쌤 원란쌤 쑨쌤 다들 정말 감사해요!!!!

덕분에 6급 붙을 수 있었어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