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한달 전의 저는 여기저기 수강후기를 찾아 기웃거리는 여러분들과 같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사실아무것도 모르는 가운데 믿을 만한 것은 수강후기 뿐이라는 생각 때문이었죠. 그 때를 비춰보면, 가장 이 후기가 필요한 사람들은 토익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입니다. 수강후기를 쓰게 된 지금이 되어서야 느끼는 거지만 시험을 잘 보고, 점수가 어느정도 나와야 수강후기를 쓰고 싶어 지네요. 뿌듯하고, 들뜨고 하면 어디엔가 알리고 싶은게 사람 마음이잖아요 ㅎㅎ. 그래서 강의의 질이 혹은 학원의 환경 및 시스템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성적이 잘 나온 사람들의 후기를 저희는 읽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시니컬하게 이 사실을 받아들인다면 여기 있는 모든 후기들은 쓸모 없는 것이 돼버리겠죠. 그러나 정말로 이것이 시사하는 바는, 성적의 결과와 상관없이 수강생들의 쓰여질 뻔한 수강후기가 쓰여지지 못했다는 겁니다. 그 수강생들을 대신해 제가 궁금해하시는 많은 것들을 적어 두겠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것은 이 모든 학원 시스템의 효율성입니다.

모든 토익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추구하는건 다름아닌 효율성일 것입니다. 단기간에 고성적을 받는 것. 그것을 위해 우리는 독학이 아닌 학원 수강을 택하는 것이죠. 누구나 이 강의만 듣는다면 단기간에 고득점을 할 수 있다는 말을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의지이고 실행력이지 학원이 당신을 그렇게 만들어주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의지가 있고 그에 맞는 환경을 택하려 한다면 끝장토익은 정말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 같네요. 다녀보면 아시겠지만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이게 무엇을 뜻 하냐면 한 달에도 수 백명씩 이 강의의 졸업생들이 나온다는 것이고, 그 수 많은 수강생들의 피드백과 데이터가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많이 쌓인다는 겁니다. 시간이 갈수록 시스템과 효율성은 정교해질 것입니다. 아마 당신이 듣게 될 수업은 제가 들었던 수업보다 효율적이며 컴팩트할 것입니다. 효율성에 대해 몇 가지 짚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공부 환경이 훨씬 쾌적해집니다. 모든 답안과 문제의 설명 및 예제들이 카페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나로 더욱 빠른 접근과 더욱 풍부한 정보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프로페셔널한 선생님들. 선생님들의 스케줄을 보면 정말 빡빡합니다. 극 성수기인 7,8월에는 아침10시부터 밤까지 쉬는 시간 없이 강의를 계속하십니다. 상상이 되나요 그렇게 일만 계속하는 것이? 그러나 그에 숙달되신 것인지 아니면 각성을 하신 것인지 선생님들은 항상 최고의 컨디션으로 수업에 임합니다. 1달간 경이로울 정도로 쉬지 않고 수강생들을 케어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    통계에 기반한 학습. 항상 반복된 패턴을 보이는 토익 시험의 특성상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핵심 혹은 빈출 내용들만 배워서 최고의 효율을 달성하자는 것이 이 수업의 목표인 것이고요. 실제로 저는 토익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군대에 다녀온 후 처음 토익을 시작한 학생이었음에도, 저런 빈출 개념들에 집중해서 900 점을 3주만에 달성한 것 같습니다.
모든 내용을 다루자면 그 양이 상당히 방대해 질 것 같아 예시로 RC수업 프로세스를 알려드리고마치고자 합니다. 하지만 LC 수업, 스터디, 모의고사 역시 상당히 정교한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갖추고 작동하고 있기에 능동적으로 이를 활용한다면 최고의 효율을 달성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RC 수업은 이렇게 이루어집니다.

1.수업시작 10분전 각자 오늘의 단어시험과 쪽지시험(문법8문제)를 푼다.
2.수업이 시작함과 동시에 선생님이 단어를 채점,설명하며 지난 수업을 복기시킨다.
3. 그 후 이어지는 문법 채점,설명은 자연스레 파트5로 이어진다.
4. 8문제 중 한 문제당 약 3분의 분석 + 그에 맞는 문법적 지식,스킬을 개념서로 설명한다.
5. 그 후 풀어온 독해 (파트 6, 7) 문제들을 선생님이 분석한다.
6. 그 과정에서 스킬들을 전파하며 이 모든 내용은 개념서(완소서)에서 확인 가능하다.
7. 숙제는 카페에 매일 업로드 되며 (정리해서 올려두심) 개인차가 있지만 평균 2~3 시간이면 FM대로 숙제를 마칠 수 있다. (숙제하는 방법 역시 카페 및 개념서에서 확인 가능)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