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745→855] 니콜쌤의 프리미엄 토익강의 2달 수강 후기

[SKILL&공식으로 끝!] 니콜 황 750+ 실전반

저는 6월, 7월 750+ 종합반과 990 종합반을 동시 수강하였습니다. 각 반의 성격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저는 두개를 동시에 듣는 것을 정말 추천합니다. 990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750+반에서 보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니콜쌤 수업을 통해 높은 토익 점수와 집중력을 유지하는 방법을 얻게 되었습니다.

2년전 본 토익의 유효기간이 다 되어 토익 강의를 알아보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니콜쌤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니콜쌤을 만나기 전 저의 집중력은 정말 좋지 않았습니다. 수업 내내 니콜쌤의 강도 높은 동기부여와 질문하는 것에 빠르게 대답하려고 하니 저절로 집중력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니콜쌤의 모든 말에 정확히 대답하려고 하는 것이 고득점을 받는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6월 1~2주차에는 니콜쌤이 물어보는 것들에 제대로 된 대답을 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단어의 중요성을 몰랐기 때문이죠.
하지만 같이 수업 들으시는 분들은 제대로 된 대답을 하시는데, 저만 벙어리로 있거나 틀리는게 너무 싫었습니다. 그리고 니콜쌤의 칭찬을 듣고 싶었죠!!! 그래서 2주차 말부터 잘 대답하기 위해 단어를 열심히 외웠습니다. 솔직히 대답을 잘하게 되니까 수업이 더 재밌고, 높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6월 한달을 듣고, 시험을 보았을 때 아쉬운 점이 너무 많았습니다. 솔직히 그 때는 800점이상이 나올 줄 몰랐기 때문에 한달 더 니콜쌤과 같이 한다면 800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7월엔 6월에 부족했던 어휘를 보완하고, RC에서 해석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7월에 생각보다 많은 일이 발생해서 저의 100퍼센트를 토익에 쓸 수 없는 상황이였지만 니콜쌤이 항상 강조하셨던 단어와 복습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7월에 시험을 보면서 사실 시간이 부족할 수도 있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니콜쌤 수업으로 인해 15분 남았습니다. 10분 남았습니다 이런 말에 흔들리지 않고 문제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예전에는 15분 남았습니다를 듣자마자 흰 것은 종이요 검은 것은 글이 되어 문제를 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방송에서 무슨 말을 해도 저의 속도대로 계속 풀어나가니까 오히려 5분정도 남았습니다. 하지만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고득점은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솔직히 7월 시험은 성적이 떨어질 것을 각오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이 니콜쌤 효과겠죠? ㅎㅎ 정말 원하는 점수보다 높은 성적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말 니콜쌤 수업 정말 강추합니다.

여담1) 니콜쌤이 항상 단어시험 볼때 시험지에 목표점수를 쓰게 하셨습니다. 저는 그때마다 850점을 썼는데, 그게 진짜 이루어졌습니다. 여러분도 단어시험지에 원하는 점수를 간절하게 쓰세요! 마법처럼 이루어집니다.

여담2) 제 친구에게 니콜쌤을 추천했는데, 알고보니 니콜쌤 수업을 들었던 친구였습니다. 그 친구도 약 2년전 니콜쌤에게 LC를 듣고 고득점을 맞았다고 했습니다. 1년전 다시 들으려고 찾아보니 안 계셔서 더 이상 듣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역시…. 고득점 갖기 위해서는 니콜쌤 수업인가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