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7월 17일부터 2주간 진행된 토스 수업을 수강한 강은채입니다.
저는 토익점수도 없고, 토스를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 지 고민을 하다가 학원을 주변 친구들에게 추천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의 친언니가 토스할거면 무조건 신촌 임한빈선생님께 가라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언니도 점수를 정말 잘 받기도 했고 임한빈선생님 믿고 토스하라고 해서 저도 이 수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LV.7 이고 제가 목표한 점수보다 정말 좋게 나왔어요!

1. 수업
2주반이라 처음하는 토스인데도 따라갈 수 있을까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하지만 선생님께서도 계속 강조하셨던 것이 그부분은 걱정 하지 말라고 하셨고 실제로도 수업스타일에 적응하는데에 문제 없었어요. 매번 영상도 찍어주시기 때문에 놓쳤던 부분도 문제없이 챙길 수 있었고, 문제를 듣고 답변을 가르치는 방식보다 문제를 들은 뒤 학생들은 어떤 아이디어가 있는지,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강의를 이끌어 가주셨어요. 그래서 저도 크게 대답은 못했지만; 나름 아이디어도 생각해보고 다른 학생분들의 대답도 저의 답변가능한 템플릿 목록에 넣을 수 있고 정말 유익한 수업이었어요.

2. 핸드아웃과 추가자료
저는 임한빈 선생님 수업의 핵심은 핸드아웃이라고 생각했어요. 처음 첫주는 수업시간에 배우는 새로운 아이디어, 잘 쓸수있는 표현 등을 만드는 훈련을 했다면 마지막 한주는 정말 핸드아웃을 다 외워서 머리속에 넣으려고 노력했어요. 정말 버튼을 누르면 줄줄 나올 수 있을 정도도 외웠던것같아요. 실제로 시험에서도 제 머리속에있는 표현과 생각대로 그냥 입에서 줄줄 나올수 있었던것 같아요. 특히 part5,6가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3. 실제 고사장수업/시험전 특강
수업 마지막에는 실제 고사장에서 선생님께서 준비한 모의고사를 푸는데, 연습이고 선생님 계신대도 정말 떨렸어요. 시간안에 대답을 생각하고 말하는 연습도 왜 중요한지 뼈저리게 느낄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이틀동안 총 4번의 연습을 하는데 확실이 3,4번째할때 조금 긴장이 풀리는 것을 느끼고 실제 시험당일 고사장에서도 연습의 연장선이다 생각하고 임할 수 있는게 진짜 큰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시험당일 선생님께서 part별 기출문제로 특강을 해주시는데, 그시간에 평소에 조금 소홀했던 part1,2,3,4를 확실히 다잡을 수 있는것 같아요. 문제도 들어보고 각자 생각한 답변을 대답해보면서 입을 풀고 이 시간 또한 실제 시험에대한 부담감과 긴장함을 많이 완화시킬수 있었던것 같아요.

실제 시험에서 오히려 part3에서 조금 절었던 것 같고 초반에서 조금 자신감을 잃었던 것 같은데, part5,6대비를 선생님의 핸드아웃과 실전모의고사 10회로 탄탄히 다져놓았더니 레벨7이 나온 것같아 정말 뿌듯하고 결론은 역시 '토스는 무조건 임한빈선생님 수업 들어야한다'였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