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니콜쌤 830+반으로 한달만에 905점달성했습니다!!

[SKILL&공식으로 끝!] 니콜 황 실전 830+ 실전반

안녕하세요. 7월, 830+반을 수강했던 신혜린입니다.
이전에 봤던 토익은 2년전 700점 중반대의 점수가 전부였고, 수업수강 직전 독학으로 본 토익점수가 800초반을 막 넘겼다는것을 수업 중반부에 알게되었습니다! 저는 전까지 수차례 토익시험을 보면서 늘 독학으로 공부하였습니다. 혼자 공부하다보면 늘 후반부로 가 의지가 약해지는걸 경험하며, 제 의지를 확실히 잡아주실 분을 찾다 니콜쌤을 만나게되었습니다.

1. LC
제 LC점수는 예전부터 430점을 맴돌며 이상으로 넘어가질 못했습니다. 또한 RC와는 비교적 높은 점수였기에 혼자 공부할때는 RC를 높여야한다는 생각에 LC공부를 소홀히 한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니콜쌤의 수업을 들으며 고득점을 위해서는 LC를 올려야한다는 말씀에 LC에도 더욱 집중하며 문제만 풀고 넘어가는것이 아니라 틀린부분을 짚고 넘어가며 쉐도잉을 통해 '영국식&호주식'발음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원을 통학하며 lc단어집과 녹음해주신 파일을 틈틈히 들으려 노력하였고, 나중엔 쌤의 수업방식처럼 녹음파일을 들으며 단어뜻을 바로바로 말하려는 훈련을 한것이 순발력과 속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특히 LC에서는 문제지나가는 속도가 빠른만큼 지문하나를 놓치면 그 다음까지 줄줄이 놓치는 경우가 많았는데, 니콜쌤의 멘탈강화훈련이 흔들리지 않도록, 집중력을 기르는데 아주 큰 작용을 한 것 같습니다 ㅎㅎ

2. RC
저는 RC 400점을 넘겨본 적이 없었습니다. 정말 최악이였어요,,, 제 스스로도 알고 있었지만 늘 단어가 문제였습니다. 니콜쌤이 수업을 하실때 혼동되는 단어와 패러프레이징되는 단어들을 함께 정리될 수 있도록 해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노랭이같은 단어집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단어를 외울 수 있었습니다. 단어공부를 통해 독해능력이 향상되니 자연스럽게 속도와 지문의 전반적인 파악과 국어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모의고사를 풀며 문제를 많이 틀렸지만 오히려 틀린문제를 다시풀고, 복습하며 까먹지 않고 확실히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단어의 부족에 따라 part5는 제 가장 취약부분이자 시간을 가장 많이 소요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사실 아직도 part5를 빠른속도로 풀어내지는 못하지만 시간에 대한 부담으로 속도에만 집중하다보면 오히려 실수가 많아져 저는 part6와 7의 속도를 더 높이고, part5에서는 정확도에 더욱 집중하였습니다.
니콜쌤이 말씀하셨다싶이 문제를 많이 푸는것 보다는 틀린문제를 다시 틀리지 않도록 분석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지문을 분석하고 문제를 풀이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830+수업을 수강하였기에 수업 중 RC문제가 적게느껴져, 숙제를 다 하고 개인적으로 문제집을 구매해 약 4~5회가량의 모의고사를 추가로 풀었습니다!


저는 수업이 끝난 후 매일 최소 4~6시간씩 공부를 하였습니다. 어느날은 그 시간동안 단어만 공부한 적도 있었어요! 단어를 공부하고 수업을 들으며 예전 독학할때 열심히 문법을 정리하던것 보다는 무조건 암기!! 그리고 복습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들 노력이 좋은 결과로 결실을 맺으시길 바랍니다 :)

!!다들 니콜하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