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김진영 미쁜토익 rc단과 수강후기

[파트별강의]김진영미쁜토익 850 Part5,6

•점수 7/14: 940, 7/28: 970

•강의 선택 이유:


올해 입학한 대학교 1학년 학생이고 작년 수능 이후로 영어 공부를 따로 한 적은 없습니다. 작년 겨울에 원래는 토익을 치려고 했었는데 미루다 보니 여름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취업이나 편입 목적은 아니었고 공인 어학 성적이 하나 필요해 응시를 결심하였습니다. 학생이 부담하기에 싼 응시료는 아니었기에 단기간에, 최소한의 시험으로 고득점을 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그래서 ybm 동성로점에 등록하여 850+ 오전반 김진영 선생님의 rc단과를 듣게 되었습니다.





•수업의 특징:


1. 급하게 마음을 먹고 시작한 거라 토익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점수 배점은 어떤지, 시간 제한은 몇 분인지 하나도 모르고 시작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누구보다 토익 시험의 특징을 잘 알고 계시고 팁을 많이 주십니다. 그래서 저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초심자의 경우 선생님의 사소한 팁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2. lc의 경우 파트별로 문제 풀이 방법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rc의 경우 문법 문제가 나오는 포인트는 거의 정해져 있습니다. 어휘나 전치사 문제가 나오는 경우에 암기는 본인의 공부량에 달려있지만, 나머지는 품사의 파악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선생님께서는 빈칸에 들어갈 말의 모양이 동사인지, 준동사인지, 그 중에서도 to부정사인지 동명사인지, 수동태와 시제까지 순서대로 판단하는 법을 알려주십니다.



수업시간에 풀이 요령만을 말하시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된 영문법 지식을 가르쳐 주십니다. 개인적으로 입시할 때 들었던 영문법 인강보다 더 알찬 수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아는 사람과 잘 가르치는 사람에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선생님은 둘 다 갖추고 계신 분입니다.

특히 기존의 영문법 책은 복잡하고 쓸데없는 내용이 많습니다. 하지만 문장의 형식부터 도치와 같은 특수구문까지 많은 내용의 핵심만을 담은 코어문법교재는 예•복습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선생님이 해주시는 공부 자극 이야기
수업 중간에 지겹거나 템포가 떨어지지 않게끔 공부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십니다. 목표가 있다면 다른 건 다 제쳐두고 그걸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말과 간절함에 관한 이야기가 기억에 남습니다. :) 여러가지로 많이 배운 수업이라 수강 진짜 강추해욤




•초시 목표 920, 재시 목표 940이었는데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