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 종로토익 YBM어학원 파워토익 수강후기 입니다.

이제 3학년이니 슬슬 토익을 봐야겠다 싶어 학원을 알아보다가
학교 커뮤니티에 좋은 수강후기가 많이 올라온 파워토익을 등록했습니다.
처음에는 수업이 몇몇 파트만 집중해서 진도가 나가는 것 같아서 불안했는데
시험장에 들어가보니 학원에서 공부를 많이한 파트2와 파트5 의 체감 난이도가 높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제가 성실한 편이 아니라서 가끔 숙제도 빼먹고 그랬는데
매일 현강 수업만 다녀도 많은 내용을 다루고 좋은 자료, 녹음본도 쉴틈없이 제공되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제 풀이 스킬도 단순하고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을때 쌤께서 독설로 공부 의지를 살려주셨습니다.
저처럼 의지력이 약한 분들이 들으시면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1.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 성적확인 인증샷



2.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LC 노하우
저는 원래 RC보다 LC를 못하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숙제는 몰라도 part2 포커스 노트 숙제는 반드시 챙기려고 했어요. 후반부 가서는 꽤 자신감이 생겼는데 시험장에 들어가니 살짝 멍해지더라고요.
시험지에 아무것도 안써있고 리스닝 초반부에 나와서 보는 중간에 멘붕에 빠지기 좋은 파트 같습니다.
그래도 그동안 숙제를 하며 쌓았던 감으로 정신차리고 문제를 풀었습니다.
만약에 포커스노트같이 훈련을 안했으면 점수가 더 떨어졌을 것 같아요.
part3,4는 벼락치기가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수업 마지막 날에 선생님께서 어려운 문제들을 틀어주시면서 part3,4를 잘 푸는 팁을 주입시켜주셨는데 이게 제 LC점수를 살렸습니다. 덕분에 난이도가 쎄보이는 지문도 빨리빨리 읽고 찍을 수 있었어요

3. 종로토익 No.1 파워토익과 함께한 자신만의 RC 노하우
RC는 좀 자신이 있었는데 사실 파워토익 첫날 part5를 10개정도 틀린 다음 다 내 환상이었구나 싶었습니다.
그 이후로도 계속 많이 틀렸고(특히 쌤께서 어렵다고 말씀하신 파트)
중반부로 가면서 5~6개로 줄긴 했지만 아무래도 이번달 토익은 망한거 아닐까 싶었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때 다양한 유형의 어려운 문제를 접하고 오답노트를 쓴 다음
제가 많이 틀리는 유형을 표시해둔게 막판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그때 표시해둔 몇문제가 파트 5에 비슷하게 나와서 빨리 찍고 다른 문제를 풀었습니다.
또 선생님께서 매 수업마다 반복해서 말씀하시는 문제 유형들이 있는데
그것도 자주 듣다보니 귀에 박혀서 문법은 무난하게 다 맞을 수 있었습니다.
part7은 쌤께서 마지막에 말씀하신 순서대로 풀었는데
지문을 요약해서 본 다음 찍는 스킬을 훈련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막판 15분에 안남았을 때 쉬운 문제를 빨리 읽고 찍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슬아슬하게 3분 남기고 시험을 마쳤습니다. 공부를 더했으면 시간이 단축되었을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또 제가 학원다니면서 영어단어시험을 소홀히 했는데 어휘에서 점수가 많이 깎였습니다.
다음번에 시험을 준비하면 어휘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4. 하고싶은 말
단기간에 유용한 토익 스킬을 효율적이고 재밌게 설명해주시는 선생님은 정말 흔치 않습니다.
의지박약이어도 수업듣고 숙제만 적당히 하면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