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시나공반을 수강했던 학생입니다! 과거에 6급을 땄으나, 기간 만료로 3년만에 다시 중국어 공부를 시작해야해서 너무 막막했어요.
합격내공반과 시나공반 사이에서 매우 고민했지만, 오랜만에 다시 하는 공부라 시나공반을 수강했습니다.

첫날부터 일주일간은 거의 멘붕이었습니다. 도대체 과거에 내가 어떻게 6급 200점 이상을 넘겼는지 조차 의문일 정도로
혼란의 일주일이었던것 같았습니다. 따로 개인 공부에 시간을 투자할만큼 여유롭지 못했던터라 숙제만 다 하자라는 마인드로 숙제만 했습니다.
그때의 전 몰랐겠죠,,, 숙제만 다하는데 최소 3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리우선생님의 최고비결은 "字학습법"인것 같습니다. 과거에도 이걸 알았더라면 죽어라 단어를 외우는 고생을 안했을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확실히 하나만 알아도 문맥을 파악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고, 오히려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 전전긍긍하는 시간이 더 단축되기도 했습니다.

듣기와 독해부분을 리우선생님과 쑨선생님이 적절하게 나눠서 수업하시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이렇게 공부하면 6급은 쉽게 딸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6월 수업종강 이후 7월에 있는 ibt시험을 쳤고, 평상시의 점수보다는 못미치지만 225점이라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죽어라 6급 단어장만 외우시는 분들!
시험의 접근 방법을 제대로 모르시는 분들!
리우HSK를 들으세요... 무조건 합격할 수 있습니다ㅠㅠ 쌤이 하라는데로만 하면 점수는 자동으로 따라와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