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7월 한달과정 20회 수업 듣고 종강하자마자 시험봤고 IH받았어요.

1. 오픽 vs.토스??
오픽 할까 토스할까 너무 고민 많이 하다가 오픽이 영어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될것 같아서 오픽으로 결정했어요!
막상 오픽 준비 하니깐 일상 영어 회화와 주제?가 너무 비슷해서 오픽 선택한거 후회 없어요!

2. 인강vs.현강??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인강으로 할까 고민 했었는데, 스피킹 수업은 피드백을 받을 수 없는? 인강 수업이 의미가 없는 것 같아서 현강들었어요.
현강들으려면 왕복 2시간이었는데 현강 들은거 후회 없어요!
수업 1시간30븐 +스터디 1시간 총 2시간 30분 동안 매일 매일 영어로 말하면 학원만 나와도 정말 영어가 늘수 밖에 없었어요!

3. EJ 토픽 오픽
오픽은 처음이고 토익만큼 정보가 많지 않아서 강의 선택할때 고민이 많았어요ㅠㅠ 수강후기 많이 읽어보다가 Ej쌤으로 결정! 전 정말 만족했어요. 단점이 없을 정도로 유익했던 수업이었어요.

*한달 수업 중 모의고사 2회 진행!
오픽 응시료도 비싼데 실전감각? 찾으려고 정기 시험을 응시 할 수 없잖아요ㅠ. 그렇다고 혼자서 모의고사 보는건 의미도 없고ㅠㅠ 근데 ej쌤 수업 중간 중간에 실전 모의고사가 진행되어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었어요. 덕분에 첫 오픽 시험이었는데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볼 수 있었어요.

*토픽으로 진행되는 수업!
Ej쌤이 매일 한 주제에 대해서 꼼꼼히 다루어주셨어요. 처음하는 오픽이라서 어떻게 공부할지 감이 안왔는데 토픽별로 정리해서 공부하니깐 쉽고 빠르게 오픽 공부 할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정말 이것만 공부하면되나? 했는뎈ㅋㅋ 정말 책에 있는 토픽만 공부하면 시험에서 다 대답할 수 있었어요.
***EJ쌤만 믿으면 됩니다!!***

*부담 없는 과제, 진도
매일 한 토픽씩만 잘 소화하면 되는 커리큘럼이고 과제도 많지 않아서 공부 부담이 덜 했어요. 정말 전략적으로 시간 아끼면서 공부하기 좋았어요!
저는 수업, 스터디, 개인복습(2-3시간?)했어요.

*성격 너무 좋은 인싸 Ej쌤!
저는 오전 수업, 9:30타임 들었는데, 쌤이 항상 에너지 넘치게 수업해주셔서 아침수업 같지 않고 너무 활기차게 수업 할 수 있었어요.
학생들 정말 잘 챙겨주시고 솔직하게 피드백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긍정적인 마인드도 너무 닮고 싶었어요. 주변에 그런 언니, 지인 있으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ㅠㅠ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