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기초 일본어] 신유현 선생님과 탄탄한 기초 다지기

토요 기초일본어 1,2,3,4

신유현 선생님의 기초일본어를 수강한 후 일본어 학습에 도움이 되었던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수업구성
매 수업시 그 날의 진도를 바로 시작하지 않고, 지난 시간 배웠던 내용을 빠르게 학습하여 기억을 살리고 시작하십니다.
항상 칠판 한 귀퉁이에 우리의 학습 진도를 목차화 하여 기재해 주셔서, 진도 중간중간 어디쯤 공부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말반 이기 때문에 한주에 많은 진도를 나가다 보면 자칫 지난 주 에 배웠던 내용이 희미해 질 수 도 있었지만, 신유현 선생님은
1장, 1장2장, 1장2장3장 식으로 누적하여 복습할 수 있도록 빠르게 기억을 살려주시고 수업을 진행 하신 부분이 언어학습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강의 법
신유현 선생님 강의는 바쁜 사람들에겐 수업에만 집중해도 꽤 많이 배워갈 수 있도록 수업자체에 긴장감을 주십니다.
수업을시작하면 인터넷강의 재생하듯 늘 똑같은 강의를 반복하고 종료하시는 게 아니라,
진도에따른 문법내용설명->자체제작한 학습material로 적용해보고 직접쓰는 연습->한명 씩 돌아가며 발음해보고 문장을 사용해보는 연습
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긴장감 있게 집중하다보면 한시간 한시간 수업이 정말 빠르게 흘러갑니다.
여기에 더하여 짧은 수업시간내에 프리토킹과 듣기훈련 까지 하고 나면, 주말반이지만 컴팩트하게 눈코입귀를 다 갖춘 강의 구성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실제 단어와 문장을 매 수업마다 읽고 쓰다보니 히라가나또한 따로 시간내서 보지 않았는데도 엉거주춤 익숙해지는 효과까지 있었습니다.

3. 강의준비, 열정
신유현 선생님이 직접만든 프린트물은 꼼꼼함이 느껴집니다. 학생들이 따라올 수 있는 난이도와 반복되는연습문제들의 구성이기 때문에 처음 일본어를 시작했을때 기초를 탄탄히 다지기에 좋았습니다. 또한 학생들 개개인의 성취도나 진도를 따라 오고 있는가를 눈치 빠르게 캐치하셔서 조절해주시고 도와주십니다. 수업 중간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면 즉각 짚어주시고 이해시켜 주십니다. 선생님 스스로도 꾸준히 교수법을 갈고 닦으시는게 강의컨텐츠에서 느껴지며 젊고 열정이 있는 강의준비로 일본어라는 언어를 배우는 첫걸음이 신나고 재미있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