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그냥 건대센터 자체가 제가 느끼기엔 공부하기 너무 쾌적하고 좋았어요.
데일리 수업은 이름답게 데일ㄹ리로 공부하는데 습관 잡기 너무 좋았어요. 공부라는게 자기가 하는만큼 오르는 거잖아요? 저는 매일 저를 케어해 줄수있는 곳에서 공부하는게 가장 최고라고생각했거든요.
이 수업은 그러기 너무 좋았어요. 매일 숙제 할때마다 바로 카톡으로 여쭈어보면 답장주시고 한 쉅당 인원수가 많지 않아 선생님께서 누가누가 어떤부분이 약한지 관심을 가져주시는 느낌이 들어요 근데 이게 학생들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있달까요 그래서 더 좋았습니다.ㅋㅋ
엘씨는 꾸준한게 답이라는게 이 수업 한달듣고 깨달앗습니다. 정말 초딩때부터 귀가 먹었을정도로 못하는제가, 매일 토익때 감으로 찍어 풀던 엘씨를 이제는 뭔얘기를 하는지 아는 정도가 되었습니다.ㅋㅋ..진짜 엘씨 잘하시는 분은 모를거예요 . 해도해도 안나오다가 간신히 감잡히는 느낌,.... ㅠㅠ
수업떄 문제 읽는법 자체부터 다시 잡아주시는 데 키워드에 특정표시하는것이 전 참 도움 된다느꼈습니다. 가장 최고는 습관!!! 습관적으로 꾸준히 공부 습관잡기 넘 좋았습니다. 꾸준히 해서 감이 잡혓다고생각해요. 한달다되어서야 느꼈ㅅ어요 . 이 수업 들으시는 입문반 친구들 꼭 포기말고 끝까지 꾸준히 성실히 했으면좋겠어요!! 저도 잘하는건아니라 뭐라 못하지만 정말 한달치곤 만족스럽습니다.
문법은 정말 깔끔합니다. 문법 따로 공부하고 그런거 전 거의 없었어요. 그냥 수업 프린트물만 제대로하고 풀고, 복습제대로하고, 외우고 이것만 했어요. 파트5 알아서 오릅니다. 수업듣고 안오르신다하는 분은 공부안한거예여.. 선생님께서 막 요령? 스킬? 아 모르겠어요 그냥 평범해보이는데 공부하면 알아서 올라요 전 문법에 스트레스 안받고 그냥 선생님 수업하는것만 했어요.
문법ㅂ수업은 '깔끔'이게 포인트인것깉아요 . 막 복잡하지 않게 설명해주세요. 어렵다는 생각 전혀안했어요. 그냥 외울게 많다 정돜ㅋㅋㅋㅋ 근데 이것도 반복하면 외워집니다.
개인적으로 이 수업은 화려해 보이진 않더라도 기본적인 기반부터 다져주는 '땅땅함'이 있는 수업입니다. 토익 입문반으로는 적격이란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꼭 드리고싶은말은 어떤 수업이라도 자기가 공부안하면 끝입니다. 저도 막 점수높은 학생은 아니라 뭐라하긴 그렇지만 이번 한달 하고 느꼈어요 . 그냥 자기가 하면 토익은 오릅니다. 지금 이글 보고있는 친구들은 저를 포함해 점수가 높은친구들이 아니잖아요? 우리의 점수대에서 토익은 하면 오르는것 같아요. 이수업은 '내'가 공부를 할수있게 환경가 길을 만들어주는 수업이라생각합니다.
저는 지금 같은쌤 수업 중급문풀로 듣고있습니다. 모두들 좋은 선택 하셧으면 좋겠습니다~

(아 거의 다썼는데 잘못눌러 날라갔네여.. 그래서 대충 쓴 후기 남깁니다.ㅜ.. 속상...)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