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자신감이 올라갔던 채원쌤 3급 수업

올킬 HSK 3급

학교에서 교양과 전공으로 중국어를 배우며 너무 잘하는 동기와 선배들 사이에서 1년동안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이 엄청나게 하락했었습니다. 잘하는 사람 위주로 수업 진도를 나가다보니 성적도 물론 좋지않았고요. 학교에서 중국어 수업만 끝나고 나면 저는 잘하지 못하는 저에게 짜증이 났고, 그렇게 매주 중국어 수업이 있는 날은 스트레스를 엄청나게 받았습니다.
방학이 되고, 중국어를 공부를 해야한다고 생각은 했지만 학원에서도 이러한 상황이 반복될까 무서웠습니다. 그래도 2학기에는 지금보다 나은 모습으로 학교를 가야겠다는 생각에 '3급부터 도전해보자!'하며 이채원 선생님의 HSK 3급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첫 수업을 들은 날 선생님은 바로 카톡이 오셨고, 정말 잘한다며 칭찬해주셔 자신감이 조금은 생겼습니다. 토익과 병행하여 하기에 중국어에 많은 신경을 쓰지도 못했지만, 모의시험을 봤을 때에는 합격 점수를 받지는 못했지만 정말 만족스러운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달만에 이런 점수를 받다니요.
이렇게 만족스러운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큰 요인은
채원쌤의 꾸준한 응원과 열정적인 수업 덕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중국어 발음에 많이 약했었는데 매번 숙제로 내주시는 녹음 숙제 덕분에 병음을 외우는 것은 물론 발음도 늘었습니다:)
(녹음 숙제는 항상 피드백도 해주시고 칭찬도 해주세요)

수업 시간에 대답할 때마다 ''오~, 와!!'' 이러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중국어에 자신감이 없고, 발음에 특히 약하다!! 하시는 분들 이채원 선생님의 수업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