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스피킹을 단시간에 완성하고싶다면 리나토스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Lv.6-8)

1. 수강반: 화목 1달 저녁반

2. 종로YBM 리나토스의 장점은?

저는 토스를 처음 공부해보는 학생이었습니다. 어렸을 때 부터 영어를 좋아하였지만 전형적인 시험위주의 한국식 공부로만 공부해왔습니다. 특히나 들을 수 있지만 스피킹만 하려하면 입이 잘 떨어지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리나 선생님은 우연히 토스 강의를 찾다가 유튜브에 올라온 짧은 수업을 보게 되었습니다. 토스의 시험 구성조차 몰랐던 저는 5분가량의 수업을 보고 바로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프로페셔널한 인강의 첫인상을 가지고 간 첫 수업에서 선생님의 이미지는 매우 친근하고 꼼꼼하셨습니다. 수업을 시작한지 5분도 안 된 채 저도 모르게 따라서 입으로 말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나면 말을 많이 해서 목이 마르는 자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나 선생님은 학생 한명한명의 이름을 물어보시고 하루만에 외우셨습니다.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발음의 단점과 부족한 점을 꼼꼼하게 피드백을 해주셨고, 유머러스한 수업으로 피곤한 저녁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몰입도 있게 수업을 끌고 나가십니다.

또한 교재와 카페 자료가 훌륭합니다. 명확한 핵심과 다양한 템플릿으로 책 한권만 제대로 외우고 공부한다면 그 동안의 기출의 어떤 문제도 대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카페는 모의고사 뿐만 아니라 여태 기출된 문제들로 복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을 1주 앞두고 있는 수강생으로서 저 말고도 토스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사실은 저만 알고 좋은 점수를 얻는 비밀병기로 숨겨두고 싶은 강의였습니다. ㅎㅎ
꼭 좋은 점수를 얻어서 리나샘께 고맙다고 자랑 하고 싶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