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저는 시간이 촉박한 관계로 7월 중간부터 시작해 박혜원쌤 파워토익 2주반을 들었습니다.
사실 예전 다른 학원 수업을 수강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의 기억 때문인지 학원에 대한 기대감과 신뢰감이 그다지 높은 상태는 아니었어요.
그래서 반신반의하면서도 일단 열심히만 해보자 라는 마인드로 수업을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첫 수업을 들었는데... 왜 저런 고민을 했나 전혀 할 필요 없는 고민이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박혜원쌤의 수업 말투가 조금 쎈 편이라 처음 들었을 때는 쇼킹할 수 있지만 뇌에 팍팍 꽂히는 느낌이라 기억도 잘 되고 수업 내용이
정말 쏙쏙 들어옵니다.
첫 수업 당시 파트5 문법문제를 풀고 채점했을 때의 제 점수는 생각한 것보다 처참했어요. 문법은 어느정도 한다고 생각했는데 문제를
풀어보니까 그게 아니었습니다. 그 충격과 함께 이제는 진짜 토익을 마무리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매일 있는 단어시험과 그날그날의 숙제, 추가 숙제까지
단 한번도 빠짐 없이 했고 숙제에 대한 보상으로 더 많은 자료를 받아가며 묵묵히 공부를 해 나갔습니다.
제가 정말 느낀 건 토익을 독학으로 공부했을 때와 비교했을 때 시간대비 효율이 비교할수 없다는것이었어요.
왜 진작 다니지 않았나 후회도 됐지만 그만큼 더 열심히 하니 하루하루 실력이 향상되는게 체감됐습니다.
그렇게 수업 마지막날에는 2주도 채 안된 시간임에도 틀린 개수가 확연히 줄어들고 푸는 시간도 줄어들어 자연스럽게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파트 5에서 시간이 정말 많이 단축되었고 그럼으로써 파트 6,7을 여유롭게 풀 수 있어 정답률이 올라가더라구요.
그리고 토익 전반에 있어 연어 암기를 정말 많이 강조하셨는데 쌤이 주시는 자료와 수업에서 배우는 연어들만 다 외워도 3초컷 할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아집니다!!

선생님 덕분에 무사히 시험을 마치고 나올 수 있었고, 제 전반적인 토익 실력 향상과 무엇보다 토익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는 계기가 됐어요.
토익은 항상 뭔가 신경쓰이는 응어리같은 존재였는데 이제는 시원하게 털고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익 뿐만이 아닌 전반적인 영어에 대한 실력과 인생 전반에 있어서 많은 자극을 주셨던 박혜원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