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장점 많은 YBM 전유선 선생님 강의 추천합니다!

왕기초 중국어

이번에 학원을 고를 때 매번 출퇴근 시간이 바뀌는 스케줄 근무를 하다보니 학원 수업 자체보다는 제 근무시간에 맞춰 수업을 들을 수 있게 시간표가 짜여진 학원을 고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종로에 위치한 많은 학원 중 YBM 학원 시간표가 제 근무 스케줄과 맞아서 학원이나 수업에 관한 정보를 따로 알아보지 않고 바로 등록했습니다.
기대감없이 등록한 학원임에도 불구하고 역시 유명한 학원에는 이유가 있는 것을 확인시켜주듯 전유선선생님 수업의 장점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가장 첫번째로는 왕기초반 학생들의 수준을 잘 파악하시고 잘 전달해주시는 부분입니다.
특히 중국어는 성조가 제일 중요하고 어려운 부분인데 이 단어는 어떻게 발음해야 더 자연스러운지 팁을 알려주시고, 성조의 규칙이 적용되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다시 짚어주셔서 자연스럽게 기억에 남았습니다. 또 저 같은 경우에는 한자를 많이 써보지 않아 쓰는데 느렸는데 칠판에 또박또박 잘 써주시고, 대부분 다 썼는지 확인해주시며 기다려주셨습니다.

두번째로는 매 수업마다 지루하지 않게 흥미로운 내용을 준비해주셨습니다. 교재에 있는 기초적인 단어 외에도 '명함'이나 '소주와 맥주'같은 술의 종류 등 저희가 관심을 가질만한 실용적인 단어들을 매 수업마다 알려주셨습니다. 이 외에도 실제 중국 여행을 가면 쓸 수 있는 가격 흥정의 상황을 연출해주셔서 대본에 맞게 연습하다보니 더욱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로는 결석한 수업을 신경써서 보충해주시는 부분입니다. 근무하다보니 수업을 한두번 빠졌었는데 카톡으로 해당 수업 관련 파일을 보내주신 것 뿐만 아니라, 그 날 수업하신 내용을 직접 녹음해서 보내주셨습니다. 퇴근하고 교재를 보면서 파일을 들었고, 덕분에 빠진 수업 내용을 잘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빠졌는데도 학원비가 아깝지 않았고, 정말 생각도 못했는데 감사하고 감동이였습니다.

이 외에도, 저녁시간대이다보니 수강하는 학생들이 많았는데 쉬는시간에도 학생들 하나하나의 질문을 항상 다 받아주시고 HSK 등 저희가 궁금해하는 부분을 항상 잘 해소시켜주셨습니다. 수업 전후로도 카톡을 통해 수업이나 저희의 진도에 관해서 꾸준히 조언을 해주시고 소통하시려고 노력하시는게 느껴졌습니다.

일과 병행하다보니 조금 늦은 속도였지만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를 붙이며 다닐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왜 진도를 더 많이 나가지않고 자꾸 짝꿍을 지어서 연습을 시키는걸까 싶었는데 결국 수업시간 외에는 저희가 소리내서 연습하는데는 한계가 있음을 깨닫고 반복하고 정말 좋은 방식임을 깨달았습니다. 단순히 저희끼리 읽는게 아니라 돌아다니시면서 성조 하나하나 짚어주시려고 하셨습니다.
수업을 반 이상 듣고나서 알게 된 사실이였는데 알고보니 전유선 선생님께서는 저희가 수업하는 교재를 직접 만드신 선생님이셨습니다. 수업을 마치고 지하철을 타러 가는 길에 선생님의 광고 사진을 보게 되어 알게 되었고, 유명한 선생님의 직강을 듣는 것을 깨닫고 나니 더욱더 신뢰도가 높아지고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어 8월달도 조기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수업은 근무 스케줄 상 허영미 선생님 수업을 한번 들었었는데 그 때도 엄청 밝고 지루하지 않게 수업해주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학생들 하나하나 입을 열도록 유도해주셨고, 계속 칭찬해주셔서 두려움이 사라졌었는데 이런걸보면 YBM 선생님들 모두가 좋으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중국어 실력 향상을 위해서 HKS반과 회화반을 꾸준히 등록할 예정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