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두남자 토익]RC특강이 1분 만에 마감될정도로 인기 있는 수업, 하지만 학생 하나하나 놓치시지 않는 선생님들과 함께한 즐거운 수업

[고득점중급] 입문+중급 5년연속1위! 성적인증1위! 700-800+(초강추) ★한달완성특화★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자격증 공부와 병행하는 토익에 걱정이 많았지만 좋은 선생님, 좋은 수업, 좋은 스터디 조원들과 함께 하여 값진 한달이었던것 같습니다. 오전에 일과를 마치고 학원에 오면 지쳐있는 저에게 단비같은 선생님의 개그가 저를 토익에 더욱더 집중할수 있도록 도와준건 아닌것 같습니다ㅋㅋㅋ. 재미있는 영상, 쉴새 없이 나오는 선생님의 개그들은 수업 분위기를 매우 밝고 그에 임하는 저의 자세를 바르게 해준것 같습니다.

저는 토익공부가 처음이라 다른 학원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가 이제까지 배웠던 영어 중에서는 가장 재미있고 집중이 잘되는 수업이었던것 같습니다. 동의어 노트, 답을 부르는 단어, 동일발음 소거와 같은 LC스킬들 모두 정말 혼자서는 얻을수 없는 중요한 정보였습니다. 단순히 공부했던 것 만을 푸는 숙제가 아닌, 저번에 배운것도 감을 잃지 않게끔 잡아주도록 숙제가 나오고, 오답노트, review방법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학원에 해가야하는 숙제, 듣는 수업 뿐만 아니라 스스로 부족한 점을 채울수 있는 법을 알려주신것 같습니다. 이루겸 선생님 께서는 숙제검사를 해주시면서 늘 학생들의 부족한 점을 확인해주시고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써야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십니다. lc수업중 클랩핑, 쉐도잉식 따라읽기, 선생님께서 직접 만드신 마킹지 들은 토익에 익숙치 않은 저같은 학생들이 조금 더 토익에 익숙해지고, 무엇이 모자란지 스스로 알수 있게 해주는 좋은 수업이었던것 같습니다. 영어와는 정말 상관없을 줄 알았던 저가 이렇게 영어를 재미있게, 집중하며 공부하게 해주신 선생님께 감사합니다.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권영준 선생님 께서는 수업내용이 머리에 들어오기 쉽게, 귀에 잘들리게 설명해 주십니다. 리듬을 타시면서 동사들을 읽어주시는데 암기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된것같습니다. 이루겸 선생님 보다는 재미있는 개그실력을 가지고 계시고 지루할수 있는 수업을 풀어주시는 틈새영상, 개그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욘준쿤, 메킵파인 등등 기억에 남는 어록들이 굉장히 많은데 그만큼 선생님들이 해주신 수업이 기억에 오래 남는것 같습니다.

제가 문법공부를 하면서 느낀 문제점은 항상 새로운 진도를 나가면 나갈수록 이전에 내용들이 기억이 잘 나지 않고 문제에 적용이 힘든점이 있었는데, 늘 수업 시작과 동시에 데일리 테스트로 지금까지 배웠던 내용들은 다시 볼수 있고, 풀었던 문제를 전부다 풀이해 주셔서 유익했던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더쉬운 문제 풀이법, 문장 구성성분, 원밑 독해법과 같이 문법을 알고 있는것을 넘어서 더욱더 쉽게 문제를 풀고, 전체를 해석하는 것이 아닌 문제마다 적용할수 있는 해법을 알려주셔서 까다롭기만 했던 파트 5가 쉬워졌고, 글을 읽고 문제를 읽으면 지문이 기억나지 않아 늘 시간낭비만 했던 독해들도 중요한 키워드를 잡는법, 답에 관한 힌트가 나와있는 문장을 구별하는 법을 알려주셔서 더 쉽게 풀수 있었습니다. 영상으로 정리된 문법 강의들은 틈틈히 부족한 점을 채울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RC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낭비하던 저를, 이제 문제는 풀수 있게 바꿔주신것 같아서 정말 감사합니다.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스터디는 되게 좋은 시스템 인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공부법은 남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내가 잘 알지 못했던 내용들도 조교님께서 정리해주시는 답안지, 해석본을 통해서 공부하고 다른 조원에게 이렇게 답을 푸는것이다 라고 설명하다 보면 문제 하나하나가 제것으로 바뀌는 것을 느꼇습니다. 스터디를 신청하고 나면 출석에 강제성이 있다보니 스터디가 끝나고 자연스럽게 남아 공부를 하게 되었다는것도 좋은점 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주말 무료특강은 아침 일찍부터 학원에 가는 시간이 힘들지 않을정도로 좋습니다.

RC,LC, 모의 토익, 토익전 직전보충 들은 정규 수업 만큼이나 중요한것 같습니다. 자신의 공부가 어느정도 진행됬는지 알수 있는 모의토익이 있고, 독해를 조금더 쉽게 풀수 있게 도와주는 RC특강은 원밑 독해법을 지문에 적용하는 과정과, 기사문, 편지, 이메일 등등 다양한 지문에 따라 키워드를 다르게 잡는법 등 실전에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토익전 직전보충 때는 점수에 대한 불안한 마음들을 조금 줄여주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수업이었습니다.

-학생 개개인을 파악하기 위한 선생님들의 1대1 숙제검사는 감동적입니다.

LC같은 경우 Progress Report에 틀린개수 밖에 안나와있지만 선생님 께서는 해당 날짜에는 어떤 파트가 숙제로 나가고, 무엇이 부족한지 정확히 알고 계셔서 너무 든든했습니다. 부족한 것에 대한 해결법, 공부법 등 을 알려 주실때는 공부를 혼자하는게 아니라 진짜로 선생님과 함께하는구나 싶을정도로 선생님이 학생들을 챙기신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자격증 시험때문에 며칠 숙제를 못해갈 일이 있었는데 선생님께서는 이해 해주시고 추가자료를 받을수 있게끔 도장도 찍어주신다는게 선생님이 학생을 개별적으로 파악하고 계시다 라는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RC같은 경우 테이블에서 혼자 공부하다가 질문이 생겨서 질문을 하면 선생님 께서는 하루종일 계속되는 일과 중 귀한 쉬는시간 임에도 불구하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성심성의껏 도와주시는것을 보고 감동받았습니다.

-선생님들은 학생을 위해서 사시는 분들 같았습니다.

위에서 말한것처럼 늘 학생과 소통하시고, 언제든지 다가가기 쉬운 선생님을 보고 있으면 다른 분야에서도 이런 선생님, 교수님 들을 다시 만날수 있을까 싶을정도로 저희들을 잘 챙겨 주십니다. 아침 일찍 나와서 배가 고플수 있는 특강때, 쉬는 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핫도그를 나눠주시는 것을 보고 내가 내 스스로를 챙기는 것 보다 더욱더 우리를 챙겨주시는 구나 느낄수 있었습니다. 언제든지 질문할수 있는 카톡, 필요하면 찾아서 볼수 있는 영상들, 과제를 성실히 해가면 받을 수 있는 추가자료 등등은 선생님의 손길이 닿지 않는곳에서도 도움을 주고 계셨습니다.





8월 8일에 제가 노력한 만큼, 선생님이 도와주신 만큼 원하는 점수가 나와 기쁜 마음으로 점수인증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달동안 공부하면서 학원을 가기 싫을정도로 피곤한 순간도 생기고 했지만, 늘 웃으며 인사로 학생을 맞아주시는 조교님들, 선생님들이 해주시는 재밌는 이야기, 인생을 살면서 중요한 나의 일부분이 될 수있는 내용들도 알려주시고 영어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 개그실력 이시지만 학생들을 즐겁게 해주시는 이루겸 선생님, 자칫 재미없을 수 있는 문법을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신 권영준 선생님 덕분에 학원을 하루도 빠짐없이 나갈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정말 재미있었던 수업 감사합니다. 나머지 한달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몇줄짜리 글로는 전부 담을수 없을정도로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