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공신 강성태 뺨치는 팩폭러 혜원쌤 밑에서 토익 공부할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실전RC단과]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8/28종강)

1. 파워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갓성비입니다. 들인 시간에 비해 매우 높은 점수를 뽑아냅니다.
일반적인 타 토익 수업과 다르게 파워토익은 박혜원 선생님 혼자 LC RC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박혜원 선생님은 두시간의 수업 시간을 한시간 한시간씩 동등하게 LC RC에 배분하지 않고 RC 수업을 더 많이 1시간 30분, LC 수업을 더 적게 30분 정도로 수업하십니다. 숙제분량도 이후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받는 포커스노트 우수자 자료가 생기면 듣기 공부량이 조금 늘긴해도 듣기 숙제의 경우 하루 1시간~1시간30분 분량입니다. 이 분량만으로 충분히 듣기 470은 넘기게 해주십니다. 저는 아직 듣기 만점은 받은 적은 없지만, 파워토익 수강이후로 듣기 점수를 490점까지도 받아보았습니다. 하루에 한시간씩 숙제 꾸준히 하고 받는 듣기점수 갓성비 오집니다.


2. 파워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시험장에 다녀올때마다 아무래도 박혜원 선생님이 무당이시거나, 혹은 이티에스 본사에 가족이 있거나 혹은 이티에스 본사에서 일하시면서 투잡을 뛰시는건가 하는 등의 허무한 생각을 하게됩니다. 수업 시간에 했던 단어들이 그대로 시험지에 나오거든요. 이티에스 본사가 아무래도 혜원쌤 수업에 스파이를 심어두고 그 문제들을 가져다 파트 5와 파트 6에 출제하는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적중률이 미쳤습니다. 파트 5와 파트 6는 정말 선생님 워크북, 교재에서 나옵니다. 더 할말은 없습니다. 46문제에서 한두문제 맞추는걸로 적중률 운운하는게 아닙니다. 진짜 파트 5는 거의 100%구요. 파트 6도 문장 삽입 외에는 거의 90%입니다. 직접 와서 겪어보지 않으면 모릅니다.


3. 파워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1) 창피하게도 토익 공부를 굉장히 오래 하고있습니다. 오래하는 것은 원하는 성적이 안나오기 때문이지요. 저는 토익공부를 작년 2월부터 시작을 하였습니다. 당시 600점이었던 저는 이 학원 저 학원 다녔습니다. 고액과외도 했었습니다. 이 학원 저 학원 그리고 고액과외까지 하면서 느낀 점은 '문법 수업을 한차례 듣고 그 후에 그 문법과 관련된 문제를 풀고나면 문제는 술술 풀리는데, 이거는 방금 배운 문법을 적용시켜서 푸는거니까 초딩도 다 맞겠다. 이렇게 문제 풀고 맞고 나선 정작 시험지에는 이 문제가 능수동태를 묻는 문제인지 to부정사에 대해 묻는 문제인지가 하나도 표시가 없으니 시험장에 가면 문제가 안풀리고 시간이 촉박하네. 근데 이걸 어떻게 해결하지? 실전반 들어가서 문제 엄청 푸는 양치기가 답인가?' 였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문법 수업을 듣고 아무리 양치기로 시중에 있는 실전모의고사 문제집 사서 풀어도 800점대에서 성적은 오르지 않았습니다. 정말 미친듯이 열심히 하니까 작년 11월 11일자 시험에서 900점을 받았습니다. 저때는 진짜 울면서 공부했었습니다. 900점 넘겨서 좋은 것도 잠시 더 높은 점수가 필요했고 올해 친구소개로 파워토익을 알게 되어서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가진 최고점수는 935점입니다. 작년 11월 11일자의 900점은 파워토익 수강 두달만에 최고점수를 갱신하게 되어 더이상은 최고점수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영어가 싫은 사람, 영어 성적이 진짜 피똥싸면서 해도 안오르는 사람들은 꼭 파워토익 수강하라고 하고싶습니다. 딴곳에서 고생말고 여기로 오세요.

2) 일단 혜원쌤의 하루 루틴을 보면 정신단련이 됩니다.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수업을 진행하시는 쌤을 보면 저도 남아서 자습하게 되고 자습하다가 멍때리다가도 교재 표지의 쌤이 호통치는거 같아서 멍도 잘 못때립니다.
혜원쌤께서 자주 하시는 말씀 중에 제가 참 좋아하는 문장은 "뭐하냐? 눈뜨고 자냐?" 와 "외우라고 외우라고 데이 13일째 매일매일 13번을 말해줬는데 안외우고 이걸 틀렸다고? 너는 제발 15점 깍이길 바란다." 와 "한달 동안 놀거 놀고 잘거 자고 하고 점수? 목표점수를 낮추던지 진짜 빡세게 하던지. 열심히 하는 얘가 너보다 점수 낮은게 말이 되냐?" 등이 있습니다. 유튜브에 공부의 신 강성태라는 분이 팩트 폭행을 잘한다고 소문이 났던데 아무래도 유튜브 사람들은 혜원쌤의 실강을 못들어 본거 같습니다. 여튼 이런 팩트 폭행으로 저를 좀 짐승 모습에서 인간 비스무리하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어떤 분은 이 수업에서 정신훈련을 한다고 하셨는데 맞는말 같습니다. 본인은 너무 의지박약이다 하시면 파워토익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