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저는 20대 중반의 나이에 더 이름있고 좋은 회사를 가고 싶고, 그런 회사들의 문을 두드리기 위해 자격증을 얻기위한 여러가지 노력을 해보았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힘을 쓰고 있는것이 바로 토익입니다. 제가 경험한 토익은 다른 자격증 시험처럼 인강을 죽어라 들어보고, 기출문제를 죽어라 풀어도 실력은 늘지 않았습니다. 어느정도 점수는 나왔지만 기업에서 만족할만한 고득점을 얻기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쓴맛을 느낀후에 유튜브로 처음 접하게된 파워토익 페이지를 보고 와 이선생님들 너무 재미있게 가르쳐주신다. 라는 느낌을 받고 주변 친구들에게 이 유튜브페이지를 소개시켜줬는데, 이미 들었던 친구들이 몇몇 있었습니다. 그 친구들이 하는 말로는 진짜 고득점을 원하면 저 선생님을 찾아가라. 유튜브, 인강보다는 현강이 제일이다. 이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당연히 저는 이전에 다른 유명학원들도 다녀보았고 그곳에서도 목표점수에는 도달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얼마나 다르겠어라는 생각이 크게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방학을 마지막으로 생각하고 믿고 죽어라 한번 시키는 대로 해보자고 마음을 먹고 수강신청을 하여 ybm의 첫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현강의 좋은점

1.종로의 YBM 첫 수업날부터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토익은 상대평가로 많은 경쟁자들을 이겨야 고득점을 갈 수 있겠구나. 파워토익 수강자는 무려 1500명의 가까웠습니다. 이 모든 수강생들이 고득점을 위해 등록을 하였고 저에게는 경쟁의식을 더 끌어오르게 해주었습니다.
선생님은 이 1500명 현강수업을 듣는 모든학생을 관리를 해주십니다. 카톡에 하나하나 답변을 해주시고, 숙제 한것을 검사하여 더 좋은 자료를 얻을수 있게 해주십니다.
또한 특강을 열어주시며 시험보는데 있어서 절대적으로 도움이 되고 단기간에 점수를 높일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메인 타이틀에 딱 맞는 엄첨난 관리력이 파워토익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선생님의 수업은 수강신청 정보에도 나오듯이 500점대이상이면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저는 이미 인강과 타학원에서 죽어라 문법을 들었기때문에 문법에 대한 비중이 높은 수업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수업중에 문법에 대한 문제를 무시하는것은 아닙니다. 토익에서 문법 문제는 절대 실수를 하지 않아야하고, 고득점으로 가기위해 무조건 맞아야 하기 때문에 타 학원처럼 “이 문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런것이 아니었고 설명비중이 다른 것에 비해 크지 않다라는 것입니다. 만약 정말 영어를 해본적이 없고 중학교 이후로 손을 놓았는데 토익은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파워토익은 고득점반과 700반으로 나뉘어져 있기때문에 700-고득점 루트를 타는것도 괜찮다고 추천 드립니다.

3. RC에서 제가 느낀것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토익은 시간안에 문제를 다 풀어서 마킹하여 제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100문제를 75분안에 마킹까지 하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저는 항상 10-15문제를 c로 긋고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워크북과 문법집을 달고 살았고, 그날 들은 수업에 대해서는 집에서 한번더 음성으로 들으면서 모든 문제에 대한 오답노트를 작성했습니다. 그러다보니 토익의 international communication 의 특성상 어떤 단어에 대해서 따라오는 연어라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현강에서 알려주시는 연어를 하나하나 집에서 정리하고 직접 읽어보면 그 연어를 통해 여러가지로 응용까지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항상 어렵게 느껴졌던 파트5의 어휘문제가 이건 1초문제다 라고 느껴지는게 수두룩 하였습니다. 아는 어휘가 많아진 결과로 파트 7 또한 빠르게 문제 해결이 가능해졌습니다. 그 결과 최근시험에서는 100문제를 모두 풀고 마킹까지해도 시간이 남을정도였습니다.

4. 단어 패러프레이징 정리
토익은 지문에 나온 힌트가 그대로 보기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항상 이걸 하나하나 해석하고 해보면 시간이 10초 30초 1분까지 늘어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 수업에서는 항상 파트3,4,7 에 대해서 페러프레이징을 하고 계속 읽었습니다. 그 결과 지문과 보기를 비교해보았을때 아 이 단어가 이렇게 바뀌었구나 딱 보이게 되었고 시간단축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선생님만의 노하우가 담긴 페러프레이징 정리는 lc와 rc 모두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5. Lc고득점을 받기위해서는 파트2 오답률을 낮추는게 필수였습니다.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파트2 공부방법인 포커스노트를 작성하면서 오답을 최대한 낮추는 방법을 알게되었고 파트2 중상의 문제들 또한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노하우와 공부방식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제가 느낀점에 대해서만 후기를 써보았습니다. 마지막 한가지로 말씀드리자면 현강의 압도적 분위기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공부할 준비가 되어있고 시키는 대로 죽어라 해보겠다하면 엄청난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멘탈 절대 흔들리지 않길 바랍니다!
선생님의 숙제 및 지시를 잘 따르고 시험장에 가게되면 정말 놀라운 현상을 보게 될 것 입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